실시간뉴스
대구시, 청년 강소기업 매칭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참가자 모집
대구시, 청년 강소기업 매칭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참가자 모집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6.1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대구시는 청년 인재와 지역 강소기업간의 매칭을 잇는 청년취업 프로젝트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 취업 희망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의 취업 희망자는 대구·경북지역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 프로젝트는 취업할 만한 회사가 없어 지역을 떠난 청년의 취업난과 인력 부족으로 경쟁력이 약화된 지역 내 강소기업의 애로사항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5년도부터 시가 주관해왔다.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에 참가해 기업과 매칭되면 업무에 필요한 전문 직무교육을 7주간 받게 된다. 이 교육을 이수한 졸업자와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는 3개월 동안 기업인턴근무를 하게 되며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는 5개월 동안 인턴근무를 하게 된다. 

대구시청
대구시청

인턴근무기간 동안에 졸업자에게는 월 170만원의 인턴지원금이, 졸업예정자는 시간당 9500원(월 170만원 정도)의 근로장학금이 지급된다. 정해진 인턴근무가 끝나면 매칭된 기업으로의 정규직 취업기회가 제공된다.

시는 ‘스타기업 히어로 양성사업’을 통해 제1기부터 제5기까지 스타기업, Pre-스타기업, 글로벌강소기업 등 지역 강소기업 97개사에 청년인재 228명을 매칭, 최종 129명을 정규직으로 취업(57%)시키는 성과를 보였다.

특히 취업자들의 연봉수준이 평균 2500만원 이상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하는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선정기준인 월 통상임금 200만원을 넘는 수준이다.

성임택 대구시 경제정책과장은 “올해부터는 대학교 졸업예정자 뿐만 아니라 졸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범위를 확대했다”며 “이에 따라 지역 내 청년인재들이 참여해 지역 강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의 혁신 성장을 주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