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공모작 접수...선정 작품 박람회 전시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공모작 접수...선정 작품 박람회 전시
  • 오은서 기자
  • 승인 2018.06.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오은서 기자] 한국도로공사는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공모전 작품을 오는 7월19일까지 접수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고속도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공모주제는 '길, 정원을 만나다'이며,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한다.

선정된 정원디자인 20개 작품은 9월 전주 소재 한국도로공사 수목원에서 열리는 '2018 한국도로공사 정원박람회'에서 참가자가 직접 시공해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된다.

전시가 끝난 후에는 졸음쉼터, 휴게소 등에 작품을 이전·설치해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포스터
한국도로공사 정원디자인 포스터

도로공사는 공모전 참여도와 작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차 심사 결과 선정된 작품에는 정원조성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최종 선정된 5개 작품에는 한국도로공사 사장 표창 및 최대 2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원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작품설명서 등을 다음달 19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SNS 등에 게시된 공모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김경일 한국도로공사 시설처장은 "수상작품은 국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휴게소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계획"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배출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