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담양공고, 사제동행 '쌤과 함께' 진행
담양공고, 사제동행 '쌤과 함께' 진행
  • 정보라 시민기자
  • 승인 2018.06.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정보라 기자] 담양공업고등학교는 지난 8일 광주 유스퀘어 일대에서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프로그램인 '쌤과 함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5월 18일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써 약 30여 명의 학생 및 교사가 참여해 소통하고 정을 쌓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담양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쌤과 함께'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담양공고 제공
담양공업고등학교에서 진행한 '쌤과 함께'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담양공고 제공

 

딱딱한 학교를 벗어나 선생님과 함께 영화를 보고 식사를 하며 담소를 나누는 등 일상의 작은 활동을 통해 상호 간의 유대관계를 증진하고 학교에 대한 소속감을 높여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흥미를 갖고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프로그램 목적 중의 하나이다.

행사에 참여했던 학생들은 “선생님과 같이 영화를 보고 밥을 먹는다는 게 어색했는데 막상 해보니 재미있고 좋았다. 오늘을 계기로 학교에서 선생님과 더 편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했던 교사들 또한 “교실에서 다른 학생들에 가려 잘 보이지 않던 학생과 개인적인 시간을 함께 보내면서 좀 더 깊이 알게 되어 좋았다. 다음 행사에 데리고 오고 싶은 학생들이 계속 떠오른다.”고 말했다.

담양공고 이영만 교장은 “현대사회가 여러모로 각박해짐으로써 작지만 확실한 행복(소확행)이 중요한 트렌드로 떠오르는 요즈음 교사와 학생이 함께하는 소소한 활동 속에서 유대감을 쌓는 것은 교육을 완성하기 위한 기초공사다.”고 밝혔다.

한편 담양공업고등학교는 전라남도교육청 지정 학업중단예방 집중 지원 학교로 학업중단예방을 위해 올해 미니음악축제를 개최하였으며 사제동행 프로그램인 <쌤과 함께> 및 학업 지속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해서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