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KT&G 상상마당, 제10+1회 ‘마이컬렉션’ 무료 전시 개최
KT&G 상상마당, 제10+1회 ‘마이컬렉션’ 무료 전시 개최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8.07.0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KT&G 상상마당은 독립출판물, 인디레이블, 독립애니메이션을 한 자리에 선보이는 ‘마이 컬렉션’(My Collection) 전을 7월 6일부터 8월 1일까지 상상마당 홍대에서, 이후 8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상상마당 춘천에서 연이어 개최한다.

‘제10+1회 마이 컬렉션’에서 ‘제10+1회’는 지난 전시들의 10년 역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출발을, ‘마이 컬렉션’은 책이나 음반, 영상을 단순히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저마다의 취향에 따라 이번 전시의 출품작들을 ‘소장’하는 자리임을 의미한다.

지난 전시들이 독립출판과 인디레이블 각각의 개념을 정립하고 소개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면, 이번 기획전은 주류 시장의 대안 그 이상으로 자리잡은 ‘독립’, ‘인디’ 문화를 폭넓게 조명하고자 독립출판 및 인디음악에 더하여 독립애니메이션을 추가했다.

특히, 아직까지 공식적인 유통 판로가 형성되지 않은 독립애니메이션 분야의 출품작들은 작가 서명과 에디션 넘버가 기재된 보증서를 함께 제공하여 이번 전시의 취지인 ‘소장’의 가치를 더욱 부각할 계획이다.

본 전시에 앞서 진행된 공모를 통해 100여 명의 아티스트가 출품한 400여 종의 출판물, 30여 종의 음반, 20여 편의 애니메이션 영상들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KT&G 상상마당의 독립출판 기획자 양성 과정인 ‘어바웃북스 프리스쿨’ 수료 작가 특별 섹션과 전국의 독립출판서점과 각종 북페어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공포의 미하악’(작가 우세계), ‘엄마는 없었다’(작가 박지연), ‘악당출현’(작가 김주환) 등의 도서들도 선보인다.

누구나 부담 없이 관람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대형서점, 음원사이트,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같은 주류 대중문화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독립문화 창작물들을 감상하고 소장해보는 경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