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구로구, ‘브이로거 초청 품평회’ 개최
구로구, ‘브이로거 초청 품평회’ 개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7.1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11일 구청 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 지원의 일환으로 (사)벤처기업협회와 함께 ‘브이로거 초청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브이로거(V-Logger)’란 벤처(Venture)와 블로거(Blogger)의 합성어로 벤처기업 서포터즈를 의미한다.

구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제품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에 온라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구는 지난달 제품의 전문성, 사업성, 상품성 등을 평가해 높은 점수를 받은 10개사를 참여기업으로 선정했다.

품평회는 참여업체 관계자와 브이로거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분야별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들로 구성된 브이로거 평가단은 직접 제품에 대한 체험을 진행하고, 소비자의 시각에서 상품의 경쟁력을 돋보이게 할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브이로거 평가단은 이번 품평회를 통한 체험 내용과 활용 방안 등을 블로그에 후기로 작성해 제품의 홍보를 도울 예정이다.

구로구 관계자는 “시대 흐름에 발맞춘 인터넷 홍보 전략이 판로개척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망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윤종철 기자

정치부 (국회-서울시)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