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 100일간 정책 아이디어 공개모집
중구, 100일간 정책 아이디어 공개모집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7.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민선7기 보다 창의적인 새 구정 정책 마련을 위해 오는 10월16일까지 100일간 정책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중구민 희망 1번가'라는 이름의 이번 공모는 교육, 복지, 안전, 문화, 환경 등 분야별 정책 제안 뿐만 아니라 예산절감 및 공공서비스 향상 방안 등 주민 생활에 직결되는 것은 무엇이든 접수한다.

중구에 살고 있거나 직장인, 상인 등 구에 생활 터전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 1명에게 100만원, 우수작 2명에게 각각 70만원, 장려작 3명에게 각각 50만원의 포상이 수여된다.

서양호 중구청장
서양호 중구청장

응모는 구 홈페이지 '공지사항' 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ochoojang@junggu.seoul.kr)로 보내면 된다. 또는 문자메시지로 간단히 제안을 정리해 발송(02-3396-4923)해도 된다.

현재 구는 지난 9일부터 시작된 주민인사회 현장에서도 제안을 적극 모집하고 있다.

홈페이지에도 정책 제안코너를 따로 마련하는 등 주민들이 머릿속에 담고 있는 제안을 최대한 이끌어내는데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접수된 제안은 관할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 가능한 것은 즉시 사업이나 서비스의 형태로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검토 단계에서 실행이 힘든, 이른바 '불채택' 제안으로 판단된 경우에도 전문가 그룹에서 다시 살펴 실행여부를 가린다.

구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그동안 시행여부 등 제안 결과에 대한 피드백이 부족했다는 지적을 받아들여 문자메시지 안내 등을 도입,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홈페이지에 정책 제안 상황을 실시간 공개하는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

구는 공모기한이 끝나는 10월말 실무평가단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제안 선별에 착수하고 이를 토대로 11월경 주민제안 보고대회를 열어 제안자의 발표를 듣고 청중단 투표로 평가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