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은평구, ‘내 마음속으로 떠나는 그림책 여행’ 독서치료집단 프로그램 진행
은평구, ‘내 마음속으로 떠나는 그림책 여행’ 독서치료집단 프로그램 진행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7.1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여름방학을 맞아 은평청소년수련관 3층 열린아지트에서 은평구 내 초등학교 4~6학년들을 대상으로 ‘내 마음속으로 떠나는 그림책 여행’ 독서치료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7월 30일, 8월 6·13·20일 4회 모두 참석할 수 있어야 신청이 가능하다.

독서치료(Bibliotherapy)란 그림책, 시, 소설, 사진, 영화 등 문학작품과 시청각자료를 활용해 자신의 내면을 만나고 적응과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심리치료 기법이다.

독서치료 집단 프로그램은 독서심리상담사의 지도 아래 다양한 활동과 대화를 하며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타인을 이해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그림책을 통해 내적 성찰과 협동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은평구 관계자는 “책을 통해 본인과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은평구 내 초등학생들에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