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공단, 구립도서관 커뮤니티실 무료 개방
중구공단, 구립도서관 커뮤니티실 무료 개방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8.0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권오혁) 중구구립도서관, 신당도서관이 도서관 내 유료임대시설인 커뮤니티실을 무료 개방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도서관 회원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주민들의 문화 및 여가 공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도서관 커뮤니티실은 강의나 세미나 및 교육프로그램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시설로 최대 30명 정도가 이용가능하며 기존에는 유료로 운영돼 왔다.

공단 관계자는 “공공도서관으로서 이용자들의 도서관 이용과 접근성을 늘리고, 지역주민들이「고객」에서「주권자」로서 도서관에서의 활동영역을 점차 늘려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무료로 개방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무료이용은 올해 말인 12월31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미비점을 보완해서 확대운영 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도서관 이용시간과 동일하며 사전 전화 예약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1일에 최대 2시간까지 사용가능하다.

중구시설관리공단 권오혁 이사장은 “앞으로 중구 시설공단의 공공자원들을 주민참여 공간으로 확대시키고 더 나아가 지역주민들의 시설 이용률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커뮤니티실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구구립도서관(02-2280-8470~1), 신당도서관(02-2280-849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