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T-pick] ‘대세는 미니멀’ 유통업계, 캠핑족 위한 간편식 제품 공략
[한강T-pick] ‘대세는 미니멀’ 유통업계, 캠핑족 위한 간편식 제품 공략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8.08.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에 최소한 짐만 챙겨 떠나는 '미니멀 캠핑족' 증가
야외서 쉽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제품 인기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강이나 계곡 등 시원한 근교에서 여유를 즐기려는 캠핑족들의 움직임이 분주한 가운데, 무더운 날씨 탓에 거창한 캠핑 용품 대신 최소한의 짐만 가지고 캠핑을 떠나는 ‘미니멀 캠핑족’이 늘어나고 있다. 때문에 캠핑지에서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간단하게 제조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이 인기다. 특히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높은 퀄리티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초간편’ 커피 제품들이 캠핑족들을 유혹하고 있다.

네스카페 프리미엄 콜드브루,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네스카페 프리미엄 콜드브루,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 스틱 하나로 즐기는 카페 퀄리티 커피.. 스틱 커피 신제품 눈길

스틱 커피는 물만 있으면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손 쉽게 즐길 수 있어 캠핑족들에게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찬 물에 잘 녹는 콜드브루와 액상 에스프레소 등 커피 전문점 커피 맛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스틱 커피가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의 글로벌 커피 브랜드 네스카페는 프리미엄 콜드브루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틱 타입의 차세대 콜드브루 제품 ‘네스카페 콜드브루’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콜롬비아 산 원두를 사용해 입안에 여운이 남는 섬세한 플로럴 향으로 캠핑지에서도 카페 퀄리티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차갑게 즐기는 콜드브루의 특성에 적합하게 찬 물에도 빠르게 녹아 물을 데우는 가열도구 없이도 시원한 콜드브루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네스카페 콜드브루’는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잃지 않는 프리미엄 콜드브루 제품”이라며 “스틱 타입으로 휴대가 용이해 특히 캠핑이나 나들이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코카-콜라도 최근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액상 에스프레소를 1회 분량씩 포장한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을 내놨다. 브라질산 원두를 다크로스팅한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다크’와 과테말라산 원두로 블랙 초콜릿의 달콤 쌉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조지아 고티카 에스프레소 스틱 마일드’ 2종으로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물에 따르기만 하면 아메리카노가 완성돼 캠핑지에서도 제약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와카코 나노프레소, 카플라노 컴프레소
와카코 나노프레소, 카플라노 컴프레소

◆ 전기 필요 없는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 인기

최근에는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도 야외 활동을 즐기는 커피 애호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텀블러 수준으로 작고 가벼워 캠핑지에서도 갓 내린 원두 커피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와카코의 ‘나노프레소’는 커피와 물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할 수 있는 휴대용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전기 없이도 18bar의 높은 압력으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며 분쇄 커피뿐만 아니라 캡슐 커피도 사용 가능해 특히 캡슐 커피머신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카플라노의 휴대용 에스프레소 추출기 ‘컴프레소’ 또한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휴대성, 탁월한  성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스테인리스 필터가 달려 있는 커피 바스켓과 물을 담는 챔버, 피스톤으로 구분되는 심플한 구조로 가스스토브나 전기, 가스 카트리지 없이도 분쇄 커피와 뜨거운 물만 있으면 진한 커피를 만들 수 있다. 9기압으로 일정하게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전용 머신 못지않은 커피 맛을 선사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