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장 선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08.23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지난 22일 전국 29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는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지방분권개헌특별위원회’ 위원장이기도 한 문석진 구청장은 그간 자치분권 관련 법령 및 제도 개선 촉구와 정책의제 제시,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 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전국 29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는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전국 29개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는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 회장에 선출됐다.

문 구청장은 “자치분권은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며, “협의회 외연 확장과 내실화를 통해 전국 지방정부의 역량을 모으는 한편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의 마중물 역할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협의회는 앞으로 지방정부의 자치분권 공통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시민이 주도할 자치분권 응원 그룹을 구성하는 등, 다양한 자치분권 관련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는 현재 ▲서울 성북, 도봉, 노원, 은평, 서대문, 금천, 강동구 ▲인천 미추홀구, 부평구, 계양구 ▲광주 서구, 광산구 ▲대전 서구, 유성구 ▲경기 수원, 성남, 안양, 부천, 광명, 안산, 오산, 시흥, 김포시, 양평군 ▲충남 논산시, 아산시 ▲전북 완주군 ▲전남 영암군, 여수시 등의 지자체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