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신간] 나답게 살면서 행복해지기
[신간] 나답게 살면서 행복해지기
  • 송범석 기자
  • 승인 2018.09.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이 세상에 항상 일정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없다. 우리를 둘러싼 환경은 물론 직장에서의 판매 실적이나, 지위, 가족이나 연인, 친한 친구들과의 인간관계 등 모든 것은 항상 변한다. 변한다는 것은 새로운 시사점을 남긴다. 즉 우리가 바라는 대로 될 확률은 거의 없으며 우리는 모든 걸 예측할 수는 없다는 점이다.

변화가 늘 반가운 것은 아니다. 변화에는 우리가 느끼기에 바람직한 것도 있으나 그렇지 않은 것도 많다. 그런데 어느 쪽의 변화이건 일단 변화가 일어나면 우리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받는다. 일어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변화를 강요받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런 변화는 예측이 불가능하다.

변화에 대응했을 때 그것 또한 항상 자신의 의도대로 잘 풀리리라고는 장담할 수 없다. 대응 가능한 것인지 아닌지도 알 수 없으며, 때로는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기도 하고, 장애물에 발이 걸려 넘어지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이 우리로서는 어쩔 수 없는 일이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태도이다. 변화를 어떤 태도로 마주하는지가 아주 중요하다.

 

실제로 주변 상황이 변하거나 사건이 일어났을 때 어떤 태도로 마주하고 반응하는지에 따라 우리의 상황은 크게 달라진다.

만약 ‘내게 일어난 일은 모두 내가 선택하고 결정한 결과다’라는 책임자의식으로 변화나 사건을 받아들인다면 잠재의식은 안에서 잠자던 능력과 가능성을 해방시켜서 변화나 사건에 더욱 훌륭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피할 도리가 없는 현실이나 변화를 받아들이고 ‘불안하고 자신이 없지만 가능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서 조금씩이라도 변화에 익숙해지자’라고 생각할 수만 있으면 된다.

반대로 현실을 부정하고 책임을 받아들이지 않으면서 ‘이건 이래야 해’라는 신념에 집착하면 고민만 생긴다. 두려움과 불안감이 강해지면서 스스로 자신을 무력하게 만든다.

이 책의 저자는 투자은행에 다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는 NLP 전문가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느낀 현대인의 고민과 현실적 어려움, 막막한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의 스트레스를 너무나 잘 알고 있었던 그는 현대인에게는 심리 치료가 필요함을 절실히 느끼고 독자적인 ‘다나다식 NLP(신경-언어 프로그래밍)’를 개발했다.

그가 이 책을 쓰게 된 동기는 어쩔 수 없는 상황에 부딪혀서 목적을 잃고 방황하는 사람들, 1초가 멀다 하고 쏟아지는 정보에 치여 아등바등 살면서 ‘이것이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일까?’ 하고 끊임없이 고민하는 사람들, 열심히 산 보람이 없다며 살아갈 의지를 상실한 사람들의 수가 예상을 뛰어넘는다는 사실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이렇듯 <나답게 살면서 행복해지기>는 저자가 직접 겪은 일과 상담 경험에서 우러난 현실적인 인생 조언을 담은 책이다. 그렇기에 읽고 나면 다음과 같은 고민들에서 해방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다나다 가츠히코 지음 / 전나무숲 펴냄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