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초구, 팟캐스트 ‘통통팟’ 개국... 청소년ㆍ부모 고민 상담
서초구, 팟캐스트 ‘통통팟’ 개국... 청소년ㆍ부모 고민 상담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0.01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청소년부터 학부모까지 그들이 겪는 갈등과 고민을 함께 얘기하고 해소해 나가기 위한 팟캐스트 ‘통통팟’ 방송국을 오는 2일 개국한다고 밝혔다.

11월 첫 방송을 시작하는 ‘통통팟’은 주 1회 이상 학업, 이성문제 등 청소년기 고민상담부터 자녀 교육 노하우, 소소한 일상 나눔까지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전직 방송국 PD, 아나운서 등 방송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프로그램에 완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10대 청소년들이 팟캐스트 ‘통통팟’ 프로그램 준비를 꼼꼼히 챙기고 있다.
10대 청소년들이 팟캐스트 ‘통통팟’ 프로그램 준비를 꼼꼼히 챙기고 있다.

방배유스센터 2층에 꾸려진 방송국은 5평 규모로 라디오 녹음을 위한 음향시설과 라이브 영상카메라 등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 제작에 최적화된 시설을 완비했다.

방송국의 진행 및 운영은 넘치는 끼와 통통 튀는 아이디어로 똘똘 뭉친 청소년 30여 명, 학부모 20여 명이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반에 걸쳐 나선다.

그 중 청소년들이 그들의 시각으로 직접 꾸며나가는 프로그램들은 학업에 지친 또래 친구들에게 힐링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 공감프로그램 <우리끼리 공감백배>는 누구에게도 말 못한 학업, 이성문제 등을 슬기롭게 해결한 청소년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많은 또래 친구들과 극복 방법을 나누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학부모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도 방송된다. 자녀 교육에 있어 선배 학부모와 후배 학부모가 함께 출연해 조언을 듣고 노하우를 나누는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오랜 갈등으로 마음이 벽에 생긴 부모와 자녀가 심리상담전문가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중2병 상담소> 등이 마련된다.

팟캐스트 ‘통통팟’은 애플 스마트폰 사용자는 ‘pod cast',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팟빵’을 설치해 ‘통통팟’을 검색하면 손쉽게 들을 수 있다.

방송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팟캐스트 ‘통통팟’ 게시판을 통해 사연을 남기면 된다.

한편 구는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찾아가는 청소년 상담소인 ‘마음충전 상담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0일 학생, 학부모 등 다양한 주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보이는 팟캐스트로 오픈식을 가진 청소년 힐링공간 ‘마음충전 카페’ 와 ‘서초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업과 이성문제, 진로, 가족과의 갈등 등 청소년 문제 해결 및 힐링 충전소로 자리매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하고 꿈에 도전 할 수 있도록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