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이용호 “자유한국당은 남북국회회담에 동참해라!”
이용호 “자유한국당은 남북국회회담에 동참해라!”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8.10.01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자유한국당의 남북국회회담 거부에 ‘일침!’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무소속 이용호 의원이 남북국회회담에 대해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다. 이용호 의원은 지난 30일 오후 논평을 내고 남북국회회담을 반대하고 나선 자유한국당을 직격하면서 톡톡히 손을 좀 봐줬다. 이용호 의원은 남북국회회담에 대해 이런 저런 이유를 들어 “무조건 안된다”는 식의 자유한국당을 정면으로 겨냥하고 “‘남대문 안 가본 사람이 가본 사람을 이기겠다’는 것에 다름 아니다”라고 정문일침을 가했다.

이용호 의원(전북 남원임실순창)은 이날 논평을 통해 “문희상 국회의장의 제안과 최태복 북한 최고인민회의 의장의 수락으로 남북국회회담 성사가 가시권에 들어왔다”면서 “문희상 의장이 남북정상회담에 동행하지 않고, 국회 나름대로 한반도 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은 우리 의회 역사에서 평가받을 일”이라고 사실관계를 전제했다.

무소속 이용호 의원(전북 임실남원순창)이 30일 논평을 내고 남북국회회담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무소속 이용호 의원(전북 임실남원순창)이 30일 논평을 내고 남북국회회담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용호 의원은 그러면서 “하지만, 자유한국당이 ‘비핵화 성과가 없다’, ‘성급하다’는 등의 이런 저런 이유를 들어 참석 거부 입장을 보이고 있어 안타깝다”면서 “불과 1년 사이에 한반도 평화 분위기가 활짝 피어나고 있다. 이 변화를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그런데 정작 제1야당이 불참한다면 어찌되겠는가? 자유한국당도 넉넉한 마음으로 평양에 함께 가야 한다”면서 자유한국당이 반드시 남북국회회담에 동참해야 한다는 명분을 넉넉히 제공했다.

이용호 의원은 이에 더 나아가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다. 남북국회회담 만큼 좋은 기회가 어디 있는가. 정부 여당이 못미더우면, 그럴수록 자유한국당이 직접 북한에 가 김정은 위원장과 만나 확인해보면 될 일이다”라면서 “지금처럼 반대부터 하는 것은 ‘남대문 안 가본 사람이 직접 가본 사람을 이기겠다’는 모습으로 보일 수 있다”고 자유한국당을 향한 따끔한 일침도 잊지 않았다.

이용호 의원은 이에 덧붙여 “문희상 국회의장은 남북국회회담에 자유한국당을 설득해 참여토록 하고, 무소속 의원도 포함해 줄 것을 요청드린다”면서 이용호 의원 자신이 남북국회회담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의사가 충만해 있음을 표명했다.

최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용호 의원은 문재인 정부 국토교통부 관련 ‘촌철살인’을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는데, 이용호 의원은 지난 27일에도 최근 인천공항공사가 이른바 ‘속행료’를 받겠다는 의사를 내놓자 이에 대해 “부자 줄과 가난한 사람 줄을 따로 만들겠다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과연 공기업인가?”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내고 인천공항공사에 대해 혼쭐을 내줬다.

이용호 의원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만 5,000원을 내면 빠른 출국수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소위 ‘패스트 트랙’을 추진한다는 소식이다. 이는 공사가 국민을 부자와 가난한 사람으로 나눠 돈벌이를 하겠다는 발상에 다름 아니다”라고 사실관계를 전제했다.

이용호 의원은 다시 “그렇지 않아도 각종 비용을 면세점 등에 떠넘겨오더니 급기야 국민들 중에서도 돈 있는 사람 골라내 ‘삥’ 뜯겠다는 것인가? 공공성은 안중에 없고 돈벌이에 혈안이 된 인천공항이 과연 공기업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면서 “출국 수속은 법적 절차에 따른 공적서비스다. 출국자 줄이 길어지면 제도나 시설을 개선해 누구나 더 나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맞다. 낡은 제도, 시설은 방치한 채 ‘돈 내면 우대해주겠다’는 것은 공기업 본연의 기능과 역할을 망각한 편의주의적 처사이며, 국민들이 여객기 안에서 느끼는 위화감을 공항이 부채질하는 모양새”라고 인천공항공사에 대해 날선 지적을 가했다.

이용호 의원은 인천공항공사의 상위 기구인 국토교통부를 끌어내곤 “국토교통부는 이 같은 패스트트랙 유료화를 절대 승인해선 안 된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서 적극 저지할 것”이라고 단단히 결기를 다졌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