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 연장 개최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 연장 개최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8.10.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뮤지엄 개관 이후 전시 중 역대 최다 관람객 30만명 돌파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날씨에 대한 작가들의 색다른 시선과 서로 다른 시 공간에서 일어난 이야기로 채운 공간에서 나만의 감수성을 깨우는 경이로운 순간을 선사한다.

디뮤지엄(D MUSEUM)은 성황리에 진행 중인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의 관람객 3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11월 25일까지 특별 연장 개최한다. 
 
지난 5월 개막한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 전시는 우리가 무심코 지나쳤던 매일의 날씨에 대한 작가들의 색 다른 시선이 담긴 작품들을 통해 관객 내면 어딘가에 자리한 날씨에 관한 기억과 잊고 있던 감정을 새로이 전하며, 대중의 뜨거운 호응 속에 관람객 3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2015년 12월 디뮤지엄 개관 이후 역대 전시 중 최다 관람객수를 기록한 것으로, 주말뿐 아니라 주중에도 많은 사람 들이 방문하며 일평균 2천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미술관을 찾고 있다.

디뮤지엄은 그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오는 28일까지 예정됐던 전시의 마지막을 봄부터 겨울까지 사계절 모든 날씨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11월 25일까지 전시 연장을 결정했다. 
 
이와 함께 전시의 특별 연장을 기념하는 ‘#오늘나의하늘’ 이벤트를 마련해, 매일 마주하는 익숙한 날씨가 지닌 특별한 가치를 발견하는 기쁨을 많은 이들과 나누고자 한다.
 
한편, ‘Weather: 오늘, 당신의 날씨는 어떤가요?’는 날씨의 다양한 요소를 사진, 영상, 사운드, 설치 작품을 통해 감각적으로 경험하면서 날씨에 대한 감수성을 확장하는 전시로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의 요소들—햇살, 눈, 비, 안개, 뇌우 등—을 매개로 작업해 온 세계적인 아티스트 26명의 다양한 시선이 담긴 17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