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지역이슈] “나눔의 기쁨 함께 나눠요”... 성동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
[지역이슈] “나눔의 기쁨 함께 나눠요”... 성동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0.1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편집자문위원회 주최... 19일 레노스블랑쉬
리브하이ㆍ박주연ㆍ이밝음ㆍ강루희ㆍ차중광 우정출연
지난해 3000명 참여 인산인해... 500만원 장학기금 전달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한강타임즈와 자매지 성동저널 편집자문위원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과 함께 나누는 장학기금 마련 ‘호프데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해 행사에서는 정원오 성동구창장을 비롯해 시구의원과 각 기관장, 직능단체장, 주민 등 3000여명이 적극 참여해 5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올해도 성동구 관내 지역 관계기관과 주민들을 초청해 화합과 친분을 다지는 한편 지역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시간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호프데이 행사는 오는 19일 성동구 행당동에 위치한 레노스블랑쉬 지하 1층에서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열린다.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성동구청에 기부돼 관내 소년ㆍ소녀 가장 등 소외계층 학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사용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최근 다양한 방송 출연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 걸그룹 <리브하이>와 최초 현직 기자 트로트가수 박주연, 퓨전 국악 걸그룹 이밝음, ‘잊지못할 내 사랑’ 강루희, ‘영원한 나의 집’ 차중광 등이 우정 출연해 흥겨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행사를 주최한 성동저널편집자문위원회 방태봉 회장은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아이들이 걱정 없이 공부하고 꿈을 펼쳐나갈 수 있는 성동구를 만들기 위한 일이니 만큼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필자소개
윤종철 기자

정치부 (국회-서울시)출입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