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T-이슈] ‘장애인 택배 기사 폭행’ 형제 사이로 밝혀져.. 경찰, 상습폭행 여부 조사
[한강T-이슈] ‘장애인 택배 기사 폭행’ 형제 사이로 밝혀져.. 경찰, 상습폭행 여부 조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8.10.19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서울 대낮 도로 한복판에서 택배 기사가 장애인으로 보이는 다른 택배 기사를 무차별 적으로 폭행하는 영상이 온라인에 퍼지면서 논란이 확산되는 가운데, 두 사람이 형제 사이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 마포경찰서 관계자는 19일 "때린 사람이 동생, 맞은 이는 형으로 밝혀졌다"며 "오늘 오전 중 두 사람 모두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동행 출석하기로 한 이모부의 전화 진술에 따르면 형은 지적장애인"이라고 전했다.

서울 마포구 공덕오거리에서 CJ대한통운 유니폼을 입은 택배기사가 지적장애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동료를 폭행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확산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 = 영상 캡처
서울 마포구 공덕오거리에서 CJ대한통운 유니폼을 입은 택배기사가 지적장애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동료를 폭행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이 확산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 = 영상 캡처

전날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마포구 CJ 택배기사 지적장애인 폭행 영상 공유합니다'라는 제목의 2분27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는 택배 물품을 함께 나르던 두 남성 중 한 명이 상대의 뺨을 수십차례 때리고 이후 배를 발로 걷어 찬 뒤 택배 차량안에 들어가 또다시 폭행을 가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의 이모부는 "언어장애가 있는 노모가 혼자 집에 있는 상태에서 환청을 듣고 집에서 불놀이를 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형을 집에 둘 수 없어 동생이 데리고 다니며 일을 하는 것"이라며 "형의 이상 행동에 감정이 쌓인 동생이 사건 당일 폭발한 것"이라고 알려왔다.

경찰 관계자는 "각 진술 청취 및 사실관계 조회를 통한 이모부 전화 진술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겠다"며 "상습 학대가 있었는지도 추가 확인한 후 우발적 범행일 경우 본인 및 법정대리인의 처벌 의사 여부를 확인해 사건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보배드림에 자신을 영상 속 폭행을 저지른 인물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의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해당 글에는 "아버지는 초등학교 2학년 때 돌아가시고 가족은 오른쪽 마비로 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어머니와 장애를 가지고 있는 형, 이렇게 세 명"이라며 "형의 약과 어머니를 책임지기 위해 일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형이 안타까워서 힘들고 측은하기도 하지만 인간인지라 가끔 너무 화가 날 때가 있다"며 "몇 번을 말해도 (물건을) 알려주는대로 안 해서 순간 너무 욱해서 폭력을 행사했다. 참아야 하고 더 감싸주고 보살펴줘야 하는 것도 알고 있는 제가 그랬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어머니가 영상을 보시게 되면 너무 가슴 아파 하실 것 같아 더 죄송스럽다"며 "분노를 잘 조절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형은 어머니를 설득해 입원치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