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다시 찾은 ‘꿈’... 9일 사랑의달팽이 클라이넷 연주회 ‘눈길’
청각장애 유소년들이 다시 찾은 ‘꿈’... 9일 사랑의달팽이 클라이넷 연주회 ‘눈길’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1.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청각장애 유소년 30여명이 장애를 딛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이야기 하는 연주회를 열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9일 저녁 7시30분 여의도 영산아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연주회는 청각장애라는 사실에 좌절하지 않고 잃어버린 소리를 찾고 자신의 꿈과 희망을 찾아가는 여정을 연주회로 담아 낸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날 연주회는 ‘신세계, 다시 찾은 꿈’이라는 주제로 세계 최초 청각장애 유소년 연주단인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30여명이 참여한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이 오는 9일 정기연주회를 연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이 오는 9일 정기연주회를 연다.

MBC 차미연 아나운서의 사회로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사랑의달팽이 배다해 홍보대사, 아카펠라그룹 ‘예머’가 함께 공연을 빛낼 예정이다.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은 드보르자크의 ‘신세계 교향곡’을 클라리넷 연주로 표현하며 김민진, 김태경 단원이 듀오 클라리넷으로 ‘할아버지의 11개월’(Kuricorder Quartet 곡), 최수종 단원이 솔로 클라리넷으로 ‘Immer Kleiner’(A. Schreiner 곡), 복사중주로 ‘The Village in May’( Hisaishi Joe 곡), ‘슈퍼마리오’(Koji Kondo 곡)를 연주한다.아카펠라그룹 ‘예머’는 롤리팝(The treblemakers 곡), 촛불 하나(GOD 곡)를 노래할 예정이며 배다해도 ‘넬라 판타지아’(E.Morricone)와 뮤지컬 ‘사운드오브뮤직’의 O.S.T를 맑은 음성으로 노래하며 아름다운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클라리넷 앙상블 연주회에서는 ‘Sir Duke’(스티브 원더 곡), ‘Hey Jude(폴 매카트니 곡)을 연주하며, 드보르자크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2악장 ‘라르고’를 손정우 솔로와 4악장 ‘알레그로 콘 포코’를 연주하며 피날레를 장식한다.

한편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은 청각 장애인 복지단체인 사랑의달팽이(회장 김민자)가 청각 장애를 가진 유소년들이 인공 달팽이관(인공와우) 수술 후 사람의 목소리와 가장 비슷한 클라리넷을 연주하며 재활을 돕고 사회적응을 위해 클라리넷 앙상블 운영을 하고 있다.

사랑의달팽이 김민자 회장은 “소리를 듣지 못한다는 것은 살아가는데 하나의 어려움이지만 사회적 편견으로 상처를 입고 있다.”며 “잃어버린 소리를 찾고 정서적 재활과 사회 인식 교육에 큰 틀을 만들고 있는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앙상블 연주회에 많은 관심을 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8 사랑의달팽이 클라리넷 앙상블 정기 연주회는 전석초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관련 문의는 사랑의달팽이 사무국(02-541-9555, 이메일 soree@soree119.com)으로 하면 된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