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동대문구, ‘청소민원’ 원스톱 처리 전용 홈페이지 구축
동대문구, ‘청소민원’ 원스톱 처리 전용 홈페이지 구축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1.0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청소 민원의 빠른 처리를 위해 청소행정 전용 민원처리 홈페이지(clean.ddm.go.kr)를 구축했다.

생활불편민원신고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청소 민원으로 특히 전통시장과 노후주택이 많아 쓰레기 관련 민원이 많은 지역적 특징을 착안해 마련한 생활 밀착 서비스다.

구는 청소 민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민참여예산 7천900만원을 투입해 소민원처리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동대문구가 구축한 청소 민원 해결 전용 홈페이지
동대문구가 구축한 청소 민원 해결 전용 홈페이지

이용 방법은 지역 내 각종 생활쓰레기 수거, 가로ㆍ골목길 청소, 무단투기에 대해 불편이 있으면 주민들은 내용을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올리면 된다.

올라온 민원은 즉시 청소 용역업체가 확인하고 배정해 수거 출동한다. 처리 완료 후에는 민원인에게 처리 내용에 대한 문자도 자동 발송된다.

기존에는 민원을 공무원이 접수 후 청소 용역업체로 내용을 전달하고, 청소업체에서 처리 후 공무원에게 통보하면 다시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답변하는 과정을 거쳐야 했다.

그러나 이번 청소민원 홈페이지는 청소업체가 홈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접속해 신고사항을 즉시 확인 후 처리하게 한 것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폐기물 배출방법부터 종량제봉투판매소 안내, 쓰레기 수거 요청 등 원스톱으로 처리가 가능하다”며 “주민들이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청소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선된 정책을 계속 모색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