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매월 2회 ‘현장토론’... 15일 내 답변 방침
채현일 영등포구청장, 매월 2회 ‘현장토론’... 15일 내 답변 방침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2.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매월 2회에 걸쳐 구 주요 현안과 관련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직접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의전과 격식은 최소화하고 주민 건의사항은 15일 이내 답변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서 구는 구민 정책제안 창구 ‘영등포1번가’를 개설해 지난 10월말까지 온ㆍ오프라인 주민 의견 4000여건을 수렴한 바 있다.

구는 이같이 제안된 의견을 바탕으로 구민과 함께 하는 민선7기 구정운영의 청사진을 완성하기 위해 소통행정과 숙의민주주의 구현에 한 발 다가서겠다는 계획이다.

29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선유문화공방을 찾아 토론에 앞서 예술인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29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선유문화공방을 찾아 토론에 앞서 예술인들에게 인사를 건네고 있다.

이에 11월부터는 기존 여론 수렴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공론장에서 구민들과 직접 대화하겠다는 채현일 구청장의 의지다.

앞으로 채 구청장은 월 2회 정기적으로 직접 분야별 주요 현안과 관련된 민생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격의 없는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주부, 직장인, 청년, 자영업자, 예술인 등 다양하다. 주민들에게 친숙한 지역 커뮤니티 공간에서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토론하며 구정발전을 위한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지난 29일에는 선유문화공방을 찾아 양평동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인 15명을 만났다.

이들은 미술, 공예, 음악, 전시, 설치‧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는 주민들로 소소한 생활민원부터 문화예술사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언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주요 내용은 ▲‘선유도역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 추진 시 예술가 의견 반영 ▲양평동 개성을 살린 마을환경‧인프라 개선 요청 ▲양평동 구 청사 예술 활동 공간 활용 방안 ▲젠트리피케이션 예방을 위한 건물주와의 임대료 동결 및 예술가 자립지원 등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예술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문화‧예술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거버넌스 구축을 강조하며 문화중심 도시로 발전시켜 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장에서 제안된 주민건의사항은 해당부서 검토를 거쳐 구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처리 결과를 15일 이내 주민에게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오는 12월 첫 일정은 자영업자와 어린이집 학부모를 찾아간다.

주민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지역경제와 보육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고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소통과 협치를 구정운영의 근간으로 삼고 구민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참여의 문을 활짝 열어뒀다.”며, “주민과의 소통이 일상화 되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구민 생각이 곧 정책으로 이어지는 열린 행정을 구현해 가겠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