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영등포구, 시ㆍ구 공동협력사업 11개 분야 석권... 인센티브 총 3억4190만원
영등포구, 시ㆍ구 공동협력사업 11개 분야 석권... 인센티브 총 3억4190만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8.12.0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2018년 시·자치구 공동협력사업 11개 전 분야를 모두 수상해 총 3억419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하게 됐다. 구의 전 분야 석권은 지난 2013면, 2015년, 2017년에 이은 4번째다.

특히 이중 복지분야는 10년 연속, 일자리는 9년 연속, 여성ㆍ보육 분야는 8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한편 이번 평가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0월까지의 추진 실적을 대상으로 ▲일자리 ▲복지 ▲환경 ▲안전 ▲공유 ▲보건 ▲교통 ▲여성·보육 ▲생활체육 등 총 11개 분야에서 실시됐다.

영등포구청 전경
영등포구청 전경

이 중 복지 분야는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대기록을 세워 복지 으뜸 자치구의 명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구는 찾아가는 복지 기능 강화로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하고 기초수급자 신규 지정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정 지원에 적극 노력했다.

이와 함께 ▲주민 개방형 특화 경로당 44개소 운영 ▲대림1동 및 신길5동 데이케어센터 설치 ▲푸드마켓‧뱅크, 희망온돌 사업 등을 통한 나눔문화 확산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 주민 체감형 복지 증진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일자리 분야 또한 9년 연속 수상이다. 구는 일자리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일자리 지원과 민관 협력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했다.

그 결과 ‘청년건축학교’ 조성, ‘청년 네트워크 ’운영 등 청년 일자리 지원에서부터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장애인 등 대상에 따른 맞춤형 취업 알선,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등에 이르기까지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여성․보육 분야에서도 8년 연속 수상하며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미디어홍보 스페셜리스트, 성인문해교사, 여성안심귀가스카우트 등 여성 특화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국공립어린이집 13개소 확충 ▲장애아통합시설 반 편성 ▲어린이집 정기 및 수시 지도점검 등 안심보육 환경 조성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편적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힘썼다.

이 외도 구는 안전, 환경, 보건 분야 7년 연속, 공유 분야 5년 연속 수상과 올해 새로 추가된 문화, 생활체육, 녹지 분야에서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애썼던 직원들의 노고가 전 분야 수상이라는 빛나는 성과로 이어졌다.”며, “지금까지 쌓아 올린 결과를 발판삼아 모든 구민이 행복한 ‘탁트인 영등포’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