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황교익 백종원 또 저격.. “방송 녹화 때 MSG 다 넣는다고 하더라”
황교익 백종원 또 저격.. “방송 녹화 때 MSG 다 넣는다고 하더라”
  • 박지은 기자
  • 승인 2018.12.1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박지은 기자]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외식사업가 백종원씨를 또 저격하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황씨는 11일 자신이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황교익 TV’를 통해 ‘다섯 가지 맛 이야기-두 번째 에피소드, 단맛’을 공개했다.

그는 1부 영상에서 설탕이 인간에게 얼마나 유해한지 설명하면서 당에 중독되고 있는 현상을 비판하면서 백종원을 언급했다. 그는 “단맛이 강한 음식들을 먹다 보면 식탁에 차려진 음식이 사라지는 것을 본다. 우리는 그것을 맛있다고 착각한다. 이 일을 가장 잘하는 분이 백종원”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종원은 된장찌개 등에 설탕을 종이컵으로 넣으면서 ‘슈가보이’라는 별명을 (얻었다)며 법적으로 문제없지만 당에 대한 경계심을 무너뜨린다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황교익 유튜브 방송 화면 캡처
황교익 유튜브 방송 화면 캡처

2부에서도 백씨의 레시피에 대해 비판했다. 황씨는 “단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평상시 음식에서 단맛을 빼야 한다. 음식의 쾌락을 제대로 즐기려면 백종원의 레시피를 버려야 한다”라며 “백종원이 TV에서 가르쳐주는 레시피 따라 해 봤자 그 맛이 나지 않는다. 손이 달라서가 아니라 레시피에 빠진 게 있기 때문이다. 결정적인 것은 MSG의 차이”라고 말했다.

이어 “TV에서는 MSG 넣는 장면이 안 나오지 않느냐. 그러나 백종원의 책만 봐도 MSG를 듬뿍 넣는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백종원의 요리 레시피가 완성될려면 MSG 넣는 걸 보여줘야 한다. 방송 관계자에게 물어보니 녹화 때 백종원은 MSG를 다 넣는다고 하더라. 제작진의 편집 때문에 안 보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MSG 넣는 요리사는 실력 없다고 생각할 거다. 아마 백종원 인기가 쭉 떨어지면 시청률도 떨어질 수 있으니까 PD나 방송 제작진이 그 부분을 잘라서 버린 것”이라며 “그런데 그렇게 하려면 백종원이 ‘괜찮아유 당뇨병하고 관계없대유’라는 장면도 편집해서 버렸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백종원의 미덕은 요리를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라며 “누구나 요리 초보자도 따라 하는 레시피를 가르쳐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이런 요리법은) 예전에도 있었다. 10~20년 전부터 3분 요리, 초간편 요리 레시피 다 있었다”고 강조했다.

또 “내가 ‘백종원 요리법을 따라 하는 분이 있냐’고 질문하면 백 명 중 한 두 명이 (그렇다고 답한다.) 1~2%정도라는 거다. 아직도 (백종원이) 쉽게 만들어 주는 방법을 가르쳐줬다고 하는건 조금 그렇지 않을까. 왜 그런 말을 붙이고 있는지 잘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