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신간]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 
[신간] 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 
  • 송범석 기자
  • 승인 2018.12.1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네이버 카페 커뮤니티를 유심히 살펴보면 잘 되는 카페에는 여러 제휴 광고가 나열돼 있다. 잘 되는 카페로 돈을 버는 것이다. 실제로 활성화된 카페 커뮤니티에는 알게 모르게 제유나 광고 제의가 많이 들어오는데, 이 부분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부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카페를 키우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패기 있게 카페를 만들었다가도 늘어나지 않는 회원수를 보며 한숨을 쉬다가 결국 3년이 지나도 ‘회원수 1, 조회수 0’을 넘지 못하는 카페도 수두룩하다. 이런 유령 카페를 피하고, 카페로 성공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은 그에 대한 현실적인 답이다.

만약 우리 카페에 글을 올리고, 댓글을 달고, 활동을 하는 회원들을 만들고 싶다면 매니저는 그 누구보다 더 많은 활동과 카페 안에 쌓이는 컨텐츠에 집중해야 한다. 매일 매일 글을 작성하고 카페의 컨셉을 알리고 가입한 회원들의 가입인사에 친절하게 댓글을 달아주며 그들이 카페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독려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특히 “꾸준함을 이길 그 어떤 재주도 없다”는 조언을 새겨들어야 한다. 네이버 카페 운영뿐만아니라 그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이 원칙에서 크게 벗어나는 경우는 없다. 

“네이버 카페 운영이야말로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대표적으로 ‘꾸준함’을 요구하는 일 중 하나다. 혹시 지금 머릿속에 ‘당장’이라는 단어가 있다면 그 단어를 당장 삭제하도록 하자.” (p117)

한편 카페를 만들고자 할 때에는 ‘영속성’이라는 측면을 고민해 봐야 한다.

영속성에는 내부적 영속성과 외부적 영속성이 있는데 내부적 영속성이란 카페 매니저가 해당 분야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지속할 수 있는지이다. 매니저 자신이 흥미가 없는 카페는 운영하기가 쉽지 않다. 외부적 영속성은 외부 환경의 변화이다. 가령 드론 같은 분야는 앞으로 발전할 일이 무궁무진하지만, 사업성이 없거나 유행이 지난 카테고리는 관심사가 겹치지 않기 때문에 유지가 힘들 수도 있다.

일반인이 아무 준비나 정보 없이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을 관리하고, 복잡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하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를 키우려고 해도 운영 정책이 수시로 바뀌고 있고, 신규 블로그들의 활약이 예전처럼 쉽지 않은 시대이다. 저자는 네이버 카페가 구시대의 유물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의 전환을 시도해 성공하였고, 스스로의 힘으로 카페를 개설해 운영해보며 겪은 일화를 바탕으로 네이버 카페를 운영하여 수익을 창출하려는 사람을 위해 첫 단추를 꿰는 법부터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카페를 개설하는 방법부터 초기 운영 전략을 짜는 방법, 회원수를 늘리고 회원들과 소통하며 카페의 입지를 굳혀가는 방법, 마지막으로 네이버 카페라는 플랫폼을 통해 기업과 제휴를 맺어 홍보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노하우를 친절하게 풀어내고 있다.

박영식 지음 / 리텍콘텐츠 펴냄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