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미래를 이끌 신직업은?... SBA, ‘신직업 40개’ 소개
미래를 이끌 신직업은?... SBA, ‘신직업 40개’ 소개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1.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최근 4차 산업혁명을 통한 기술, 산업의 변화 뿐 아니라 인구통계학적 요인 등으로 인해 사회, 문화 등 삶의 전반에 큰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

특히 가까운 미래에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직업 중 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고 그와 함께 새로운 직업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같은 시대적 변화에 따라 미래를 이끌 새로운 일자리에는 무엇이 있을까?

시대적 변화에 따른 미래를 여는 신 직업에 대한 책자가 발간됐다
시대적 변화에 따른 미래를 여는 신 직업에 대한 책자가 발간됐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기술과 혁신 △창의와 비즈니스 △인간과 행복 등 3개 영역을 중심으로 ‘2019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현업 종사자 30여명 인터뷰와 취업 준비생 50명의 의견과 함께 담긴 실질적 정보 제공서로 11개의 미래직업 키워드(AR⸱VR, 모빌리티, 정보보안, 헬스케어 등)를 기준으로 묶어 총 40개의 신직업을 소개했다.

먼저 <기술과 혁신> 영역에서는 ARㆍVR, 모빌리티, 인공지능, IoT 등 기술을 이용해 실생활을 바꿔나가고 있는 융합소프트웨어 부문의 직업을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인간과 행복> 영역에서는 공간 및 주거, 라이프스타일,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기술의 발전과 인구통계학적 요인이 이끈 변화로 인해 생긴 직업이 소개된다.

<창의와 비즈니스> 영역 에서는 창작마케팅 분야, 콘텐츠미디어 분야에서 새로운 매체를 활용하거나 기존 콘텐츠 간의 융합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룬 신 직업들을 소개한다.

특히 관련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기업인 인터뷰, 취준생 인터뷰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업별 아이콘, 일러스트 등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표현하였다.

직업별로 해당 직업 정보 소개, 신직업인의 하루, SBA가 묻고 신직업인이 답하다, 구직자가 본 신직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번 ‘2019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은 단행본 형태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미래직업 키워드, 주요 직업 콘텐츠를 온라인으로도 공개한다.

SBA 서울굿잡 홈페이지(seoulgoodjob.com)의 ‘2019 미래직업코너’ 및 SBA 홈페이지(sba.seoul.kr)의 ‘e-book자료실’을 통해서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SBA 장영승 대표이사는 “2019 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은 서울 시민의 경력 개발, 기업의 직무 혁신, 미래 세대의 가치 전환 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에 대한 정보제공 및 대한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본 책을 통하여 서울 시민들이 시대의 변화에 앞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스스로 준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