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 민주당, 오늘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 민주당, 오늘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1.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9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가진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해찬 당대표를 비롯해 홍영표 원내대표, 박주민 최고위원, 박광온 최고위원, 설 훈 최고위원, 김해영 최고위원, 남인순 최고위원, 이수진 최고위원, 윤호중 사무총장 등 당 지도부가 모두 참석할 예정이다.

민주당이 9일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진=뉴시스)
민주당이 9일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진=뉴시스)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김두관 상임위원장, 최문순 공동위원장, 황명선 공동위원장, 전국의 광역·기초자치단체장 및 광역·기초의회의원 등도 참석한다.

정부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는 김부겸 장관이 참석 예정이며 자치분권위원회의 정순관 위원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송재호 위원장도 발대식 축하할 예정이다.

발대식에서는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상임위원 및 정책자문위원 157명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광역·기초 단체장 및 의원협의회의 조직구성이 완료되었음을 알리게 된다.

이와 함께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발대식 선언문을 발표하고, 2019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등 지방정부 강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딛게 될 것이다.

당 관계자는 “이번 발대식은 ‘자치와 분권으로 지역을 혁신’하고 ‘지역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을 결의한다”며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은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과 협력 속에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게 하는 최고의 국가발전 전략임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필자소개
윤종철 기자

정치부 (국회-서울시)출입기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