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야4당, 1월 임시국회 소집 합의... "선택 아닌 필수"
야4당, 1월 임시국회 소집 합의... "선택 아닌 필수"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1.1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야4당이 1월 임시국회 개회를 요구하고 있는 가운데 비공개 회의를 통해 임시국회 소집을 합의했다. 이를 거부하고 있는 민주당에 대해서는 규탄 성명을 냈다.

채용비리 국정조사계획서 채택과 선거제도 개혁 방안 처리 합의에 대한 합의를 민주당이 당리당략에 매몰돼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는 비판이다.

야4당 원내대표가 1월 임시국회 소집과 선거제 개혁 합의 등과 관련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야4당 원내대표가 1월 임시국회 소집과 선거제 개혁 합의 등과 관련해 1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와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민주평화당 장병완 원내대표,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등 야4당 원내대표는 16일 '민주당 규탄' 기자회견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이날 4당 원내대표들은 김태우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과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의 폭로, 청와대 행정관의 군 장성급 인사기밀 자료 분실 논란 등과 관련된 각 상임위를 열어 진상 규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특히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거제 개혁에 대해서도 이번 임시국회에서 중점적으로 논의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들 4당은 1월 임시국회 소집요구는 물론 모든 상임위의 소집요구를 함께 제출하기로 했다.

야4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기해년 시해가 시작된지도 벌써 보름이 지났다"며 "현안이 산적해 있는 국회를 빨리 열어 국민들께 일하는 국회를 보여드려야 함에도 정부여당은 당리당략에 매몰돼 이를 등한시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들은 무엇보다도 정부여당인 민주당의 무책임한 자세에 분노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체육계 성폭력 문제, 김태우, 신재민, 정모행정관 사태를 확인하기 위해 상임위원회 개최는 행정부 견제라는 국회의 당연한 의무를 행하는 것이다"며 "채용비리 국정조사 계획서 채택 역시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국회가 반드시 해야 될 일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민주당이 정작 1월 국회 소집에는 아무런 답을 하지 않으면서 국정원법, 공수처법 개정을 말하고 민생입법이 시급하다고 주장하는 것은 국민을 우롱하는 일이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들은 "1월 국회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야4당은 진심으로 민생법안 심사와 정국현안에 대한 점검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1월 임시국회 소집에 즉각 동참하고 의사일정 협의에 응하라"며 "일하는 국회를 만들자는 야당의 요구를 외면해서는 안될 것이다"고 경고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