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간] 방사선으로 치료할 수 있는 7가지 암 
[신간] 방사선으로 치료할 수 있는 7가지 암 
  • 송범석 기자
  • 승인 2019.01.29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암은 국내 사망원인 중 1위이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암이 차지하는 비중은 커지게 되는데 기대수명이 늘어나면서 인구가 노령화하고 암의 70%가 60세 이상의 인구에서 발생하는 노인 질환이기 때문이다.

방사선치료는 미국, 유럽 등지에서는 모든 암 환자의 60% 정도가 받는 흔한 치료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이 수치가 27%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이 말은 방사선치료로 얻을 수 있는 치료적 유익을 그만큼 놓치고 있다는 말이다. 무리하게 수술을 시행해 불필요한 부작용을 유발한다거나, 방사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으로 인해 치료를 꺼리기도 한다.

이 책은 방사선치료에 관한 오해와 진실, 생생한 완치 사례등을 담았다. 방사선종양학과 의사인 저자는 최첨단 항암치료 기술인 방사선치료의 효용은 물론 암 전반에 관한 지식을 비전공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루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과학적인 자료와 풍부한 사례를 통해 독자들은 방사선치료에 대한 불필요한 오해를 덜어내고 방사선치료를 제대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실제로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직접 환자를 면담하고, 치료계획을 설계하여 방사선치료를 시행한 결과 암을 완치시킨 다양한 사례가 소개되고 있다. 한쪽 폐 전체를 들어내는 수술 대신 정위방사사선치료로 중기 폐암 환자를 수술 없이 완치시킨 사례, 초기 성대암 환자를 목소리 손상 없이 방사선치료만으로 완치시킨 사례, 중기 직장암을 앓고 있는 고령의 환자를 수술 없이 방사선치료만으로 완치시킨 사례 등 저자가 경험한 생생하고 다양한 완치 사례가 나온다. 

임채홍 지음 / 중앙생활사 펴냄

 

 

필자소개
송범석 기자

문화 분야 기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