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구조동물 안락사’ 케어 박소연 대표, 법적대응 예고 “변호사 선임했다”
‘구조동물 안락사’ 케어 박소연 대표, 법적대응 예고 “변호사 선임했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19.01.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지연 기자] 구조한 동물들을 안락사 해 논란을 빚은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가 자신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언론과 동물단체들에게 법적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박 대표는 30일 케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동물권단체 케어 회원님들께 드리는 호소문'이라는 글을 통해 “언론의 가짜뉴스, 왜곡된 보도, 루머, 자극적이고 악의적으로 편집된 보도에 대해서는 동물들을 위한 케어의 진정성까지 훼손되는 것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뉴스타파와 셜록의 박상규, 김종관 피디 등에 대해 법적대응과 함께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자 한다”고 밝혔다.

구조한 동물들을 안락사 해 논란을 빚은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가 자신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언론과 동물단체들에게 법적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사진=뉴시스
구조한 동물들을 안락사 해 논란을 빚은 동물권단체 ‘케어’ 박소연 대표가 자신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언론과 동물단체들에게 법적대응을 예고하고 나섰다. 사진=뉴시스

이어 박 대표는 “지난 19일 기자회견 이후 공식 입장 표명이 늦어진 것은 사건 직후 '직원연대'라는 이름으로 결성된 일부 직원의 반대가 심했고 직원들과의 충돌마저 외부에 보이는 것이 사건 해결과 단체 정상화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는 판단 하에 인내하며 기다리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러나 논란이 가속되고 점차 확대 재생산되는 루머들에 대해 케어가 이뤘던 모든 성과와 활동들까지 폄하되는 과정을 지켜만 보는 것은 회원님들에 대한 도리가 아니라고 판단해 오늘부터 하나하나 진실을 알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또 "외부의 일부 단체들이 케어의 운영을 시도하고자 케어를 흔들고, 흠집 내고, 의혹을 악의적으로 왜곡해 언론에 전달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케어의 보호 동물들을 지자체에 보내려는 계획까지 감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케어의 동물들을 보호소가 없거나 구조를 하지 않는 단체에까지 분산시키려 하고 있는데 이런 불의한 시도에 대해 케어와 케어의 동물들을 보호하기 위해 저는 백의종군하는 마음으로 이 사안 모두에 대해 집중하고 전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표는 현재 4개 단체들로부터 고소·고발된 상태다.

'동물권행동 카라'는 박 대표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지난해 11월28일 서울 종로경찰서에 고소했다. 이들은 고소장에서 지난해 8월 박 대표가 케어 페이스북 페이지와 개인 블로그를 통해 카라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주장했다.

비글구조네트워크 등 동물권단체들은 지난 18일 박 대표를 사기·횡령·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자유대한호국단 등 보수 시민단체들과 동물보호활동가이자 동물보호명예감시원연합 박희태 사무총장도 박 대표를 동물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소·고발한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박 대표는 자신을 고발한 비글네트워크 유영재씨와 박희태씨에 대해서도 맞고소할 것을 예고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