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간] 펜으로 시작하는 영문 캘리그라피 
[신간] 펜으로 시작하는 영문 캘리그라피 
  • 송범석 기자
  • 승인 2019.02.0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컴퓨터와 휴대폰으로 글을 쓰는 요즘에도 우리는 여전히 손으로 한 글자씩 눌러 담은 손글씨를 그리워한다. 손글씨에는 글씨를 쓰며 떠올리는 사람, 그 사람을 향한 마음이 문장에 담겨 있는 까닭이다.

SNS를 둘러보면 예쁜 손글씨로 문장을 쓴 사진이 종종 올라온다. 예쁜 손글씨는 손재주가 좋은, 타고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능력일까. 그렇지 않다. 손글씨를 잘 쓰기 위해서는 손재주나 재능보다는 꾸준한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 영문 캘리그라피를 쓰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시도할 수 있도록 펜을 잡는 법부터 알파벳을 쓰는 순서, 단어를 쓰는 법까지 가이드에 맞춰 따라 쓸 수 있도록 친절하게 구성되어 있다.

 

해리포터를 보면 깃털이 달린 멋진 펜을 잉크에 콕콕 찍어 글씨를 쓰는 장면이 등장한다. 한글로 오랫동안 캘리그라피를 해 온 저자도 영문 캘리그라피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었다. 잉크와 펜촉을 계속해서 구매했지만 부족한 실력은 비싼 도구로 해결되는 것이 아님을 깨달았다. 그 후 꾸준히 연습한 결과, 문구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펜으로 멋진 영문 캘리그라피를 선보이고 있다. 

손글씨를 잘 쓰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갖고 싶어 하는 재능이다. <펜으로 시작하는 영문 캘리그라피>에서는 재능을 뛰어넘어 계속적인 연습으로 실력을 완성할 수 있도록 영문 캘리그라피를 처음 쓸 때 필요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차근차근 책을 따라가면 자신만의 영문 캘리그라피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임예진 지음 / 북스고 펴냄

필자소개
송범석 기자

문화 분야 기자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