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중구, ‘정부지원금’ 주제 창업교육... 20일ㆍ27일 양일 간
중구, ‘정부지원금’ 주제 창업교육... 20일ㆍ27일 양일 간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2.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이달부터 충무창업큐브 다목적갤러리에서 창업에 꿈을 둔 청년들을 위한 창업전문교육을 연말까지 이어간다.

스타트업 단계를 4분기에 맞춰 ▲초기 ▲도약기 ▲이른 성장기 ▲빠른 성장기로 나눈 후 매월 선정한 세부 주제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1분기는 스타트업 기본기를 다지는 시기로 사업계획 수립, 창업가 정신 함양 등을 도와주는 강의를 통해 올바른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지난 13일 열린 '스타트업의 정석' 첫 강의 모습
지난 13일 열린 '스타트업의 정석' 첫 강의 모습

2분기에는 경쟁력 있는 사업 아이템 선정과 실질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성에 관한 강의가 이어지고 3~4분기에는 기술창업과 관련하여 지식재산권 등의 특허권과 마케팅을 집중 파고든다.

이에 2월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 관련 ‘정부지원금’을 주제로 구성했다.

지난 13일 있었던 첫 시간에는 초기 창업에 결정적 뼈대가 되는 공공 창업지원금과 관련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어 오는 20일 오후2시에는 사업계획서, 27일 오후2시에는 R&D지원사업를 놓고 심도 있는 교육이 펼쳐진다.

이번 창업교육은 만19세~만39세라면 충무창업큐브 블로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 교육마다 30명까지 수강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상세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충무로5가에 있는 충무지하보도를 리모델링한 충무창업큐브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이래로 다양한 청년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개 층에 개별 창업공간 15개와 개방형 다목적갤러리, 서울창업카페 충무로점 등이 들어서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