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열린의정, 선진의정, 책임있는 의정활동
양천구의회 김재천 의장
열린의정, 선진의정, 책임있는 의정활동
양천구의회 김재천 의장
  • 정기안 기자
  • 승인 2006.11.1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들의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구의회가 되도록 이끌어 갈 것
    © 정기안 기자
▲ 제5대 양천구의장으로 취임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 취임소감 한말씀 해주십시오
제5대 양천구의회 의장으로 당선된 김재천입니다.
이번 5.31선거에서 신월지역 최다득표라는 영광에 이어 의장으로 선출된 것에 대해 개인의 영예에 앞서 50만 양천구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의회 수장으로서 어깨가 무겁기도 합니다.
앞으로 양천구민을 위해 임기동안 정성과 열의를 다해 봉사할 것을 50만 구민여러분께 서약드립니다.
 
 
▲ 양천구의회 제5대 구의회의 운영방향은
먼저 의회기능과 존재위치를 확고히 해나갈 생각입니다.
이를 위하여 열린의정, 선진의정, 책임있는 의정활동을 통하여 구민과 구의회간의 의사교류를 확대해 나가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정에 대한 효율적인 감시와 견제로 신뢰 받는 구민중심의 의회 운영을 할 계획이며 구민의 다양한 욕구를 의원들의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구민의 생활에 활력을 불어 넣는 구의회가 되도록 이끌어 갈 것입니다.
 
 
▲ 양천구의 최우선 현안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지역의 현안사항으로 양천구지역 균형 발전에 관한 문제입니다. 우리 양천구의 지역개발은 목동중심축 주변을 중심으로 중점개발 하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신월동과 목동일부지역은 상대적으로 개발에서 소외되어 왔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이제는 소외되었던 이들 지역에 대해 재건축, 교통, 복지분야에 적극적이고 보다 구체적인 발전계획을 내놓아 쾌적한 삶의 공간 마련, 문화 및 편익시설의 확충 등을 통하여 우리 양천구가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다지는 일이 아닌가 합니다.
 
 
▲ 양천구의회와 구집행부가 최우선으로 해야 할 과제
구의회와 집행부인 구청과는 견제와 균형속에서 구정에 대한 책임의 공유화가 되어야하고 양천구 발전의 동반자로서의 관계를 형성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집행부와의 관계에 대해서는 의회기능과 존재위치를 확고히 해나가면서, 구정운영의 견제기관으로서 집행부의 선심성 행정, 불요불급한 사업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권과 감사를 통해 감시를 철저히 할 것이며,의원들의 의정활동 과정에서 의회기능과 의원들을 무시하고 격하시키는 언동과 행동에 대해서는 단호한 대처를 해 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양천구의회는 집행부인 양천구청과 협력과 견제의 관계 형성을 최우선 과제로 하여 한마음, 한뜻으로 양천구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 끝으로 구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존경하는 50만 양천구민 여러분 !
저희 양천구 제5대 구의회에서는 보다 나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적극 앞장서 과거 대립과 갈등하는 의회가 아닌 구민여러분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효율적이고 생산성 있는 구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