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언급에 "아베 대변인이냐"
나경원 "김정은 수석대변인" 언급에 "아베 대변인이냐"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3.1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국가 원수 모독죄' 윤리위 회부 검토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12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에서의 발언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다. 민주당은 '국가원수 모독죄'에 해당한다며 국회 윤리위 회부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위대한 70년 역사가 좌파정권 3년 만에 무너졌다"며 문 정부를 전방위적으로 비판했다.

이어 급기야는 "더이상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낯 뜨거운 이야기를 듣지 않게 해달라"고 발언해 민주당을 집단 반발하게 만들며 국회가 아수라장이 됐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에게 항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 도중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 발언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자유한국당에게 항의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당 의원들은 고함을 지르고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는 단상 앞으로 나가 항의하는 등 몸싸움 직전까지 갔다.

민주당 의원들은 "할 말 못할 말 구분도 못하나"며 강력 항의했고 이철희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한국당 의원들과 삿대질을 하며 싸우기도 했다. 일부 의원들은 불쾌감을 드러내며 본회의장을 퇴장하기도 했다.

반면에 한국당 의원들은 "경청하라"며 맞 받아 쳤으며  나 원내대표도 "야당 대표 이야기를 들어달라"며 "이런 여러분의 오만과 독선이 대한민국을 무너뜨리고 있다"고 외치기도 했다.

이같은 논란은 국회 뿐만 아니라 누리꾼들의 설전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아이디 sung****는 "이제는 한국당 원내대변인이 아베의 대변이라는 낯 뜨거운 이야기를 듣기 않게 해주세요"라고 비판했으며 ever***는 "아베 대변인 나경원 씨가 또 이름 값 했네"라며 비꼬기도 했다.

SNS에서도 "한국말 잘하는 일본 국회의원... 나경원이 할 말은 아니지", "연설이 아니라 망언이다" 라는 비판의 글들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반면에 다른 누리꾼들은  nyah***는 "잔다르크 자즈아!!!... 명쾌하고 시원한 연설", gu***는 "맞는 말이다. 간만에 제대로 된 말했네", sunb***는 "속이 다 시원하다"는 글을 올리기도 하면서 논쟁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한편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나 원내대표의 벌언이 국가 원수에 대한 모독에 해당한다며 국회 윤리위에 회부하고 재발 방지에 나서겠다는 방침이다.

이 대표는 "지난번 한국당 3명의 의원들이 5.18망언으로 윤리위에 회부된 데 이어 나 원내대표의 이번 발언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다시는 이런일이 국회에서 벌어지지 않도록 대책을 잘 세워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발언을 보면 좌파정권이란 걸 입에 달고 있다"며 "그야말로 냉전 체제에 기생하는 그런 정치 세력의 민낯을 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자기들이 싫으면 다 좌파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며 "정권을 빼앗긴 이유를 아직도 모르는 것 같다. 저런 의식과 망원을 하는 사람들이 집권할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