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 TV - 국회] 최석 대변인, 자유한국당 정개특위 때리기 “아주 신났구나!”
[한강 TV - 국회] 최석 대변인, 자유한국당 정개특위 때리기 “아주 신났구나!”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9.03.1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경원 망언, 정의당 몫을 자유한국당이 가져가겠다는 것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자유한국당이 국회 여야 4당의 선거제도 개혁을 놓고 합의한 것을 야합이라고 규정한 것에 대해 정의당은 이를 '나경원 망언'이라고 규정하고, 이같은 망언의 저변에는 정의당 몫을 자유한국당이 가져가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망언? 나경원 원내대표가 당내 연석회의에서 정의당을 언급한 것을 놓고 국회는 설전이 한창이다. 정의당 심상정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은 18일에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향해 “제1야당의 원내대표인데 대표가 정치개혁이라는 큰 호박을 굴리려고 해야지 말꼬리만 잡는 좁쌀정치를 해서는 되겠는가. 진심으로 정치제도, 선거제도 개혁에 전향적인 자세로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비판했다.

심상정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경원 원내대표가 기자들에게 들었다면서 ‘제가 기자들과 질의 답변에서 국민은 몰라도 된다’고 했다고 했다”면서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제를 삼은 비례대표 배분 기준과 관련해서 “여야 4당이 합의했지만 구체적으로 산출하는 산식은 전문가들이 정확히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어제 말을 못했다”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법제실에서 취지에 맞는 산식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이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최근 국회 자유한국당에서 거부하고 있는 선거개혁에 대해 여야4당이 합의한 내용을 비판하고 있는데 대해 강력하게 대응 논평을 하고 있다.
정의당 최석 대변인이 18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최근 국회 자유한국당에서 거부하고 있는 선거개혁에 대해 여야4당이 합의한 내용을 비판하고 있는데 대해 강력하게 대응 논평을 하고 있다.

이날 정의당 최석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관련 브리핑을 통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오늘 아침 자당 연석회의를 통해 선거제 개혁을 반대하는 논리로 정의당의 의석수가 많아진다는 것을 꼽았다”면서 나경원 원내대표를 노골적으로 거론했다. 

최석 대변인은 이어 “‘비례대표 명부에 투표한 득표율이 지역구 의석을 많이 차지한 정당에는 배분되지 않고 지역구 의석을 적게 차지한 정당에만 비례대표 의석이 배분된다’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망언은 정의당에 가야 마땅할 의석을 자유한국당이 계속 가져가겠다는 협잡과 다를 바가 없다”고 지적하면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기본적으로 산수 실력에 문제가 있는 듯하다.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핵심은 받은 표만큼 의석수도 가져가라는 것이다. 현행 선거제도는 승자독식으로 민심의 왜곡을 가져오기 때문에 선거제도를 개혁하자는 것이다. 이런 기본적이고 상식적인 개념조차 이해되지 않는다면 의원직을 그만두고 초등학교부터 다시 다녀야 할 것”이라고 나경원 원내대표의 발언을 톡톡히 손을 좀 봐줬다. 

최석 대변인은 이어 “자유한국당은 작년 지방선거 결과를 똑똑히 보았을 것이다. 현행 승자독식제도 덕분에 수도권 광역의회는 50% 조금 넘는 지지율로 민주당이 90%가 넘는 의석수를 점유했다. 현행 선거제도 하에서 자유한국당 역시 손해를 보고 있다는 사실을 까먹은 모양”이라면서 “아니면 다른 건 다 못 먹어도 국회만 지키면 된다는 것인가. 그 당에는 국민도 없고, 당원도 없고, 그냥 국회의원만 살아남으면 되는 건가. 참으로 이기적이고 몰염치하다”고 날선 비판을 가했다.

최석 대변인은 또한 “여야4당 선거법 개정안 합의”라는 제목으로 논평을 내고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선거법 개정안에 잠정 합의했다. 애초 논의했던 온전한 연동형은 아니지만, 300명 의원정수를 늘리지 않고 최대한 연동형을 실현하는 방안이다. 여야 4당의 노력 끝에 나온 안을 빠른 시일 내에 패스트트랙에 올려 통과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석 대변인은 그러면서 “그런데 국회에서 자유한국당만이 선거법 합의에 반대하고, 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담긴 패스트트랙을 저지하겠다며 결의에 나섰다. 대한민국이 한 발자국만 앞으로 나가는 것도 발목 잡겠다는 것인가. 끝까지 적폐본당다운 행태”라면서 “자유한국당은 12월 5당 합의는 내팽개치고, 선거법 당론도 정하지 않다가 ‘비례대표 폐지’라는 위헌적인 안을 내놓았다. 정치 불신에 가장 큰 책임을 져야할 당이, 정치혐오에 편승해 선거법을 저지하겠다는 것이다. 이율배반”이라고 자유한국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최석 대변인은 나아가 “이제는 정당한 민주적 절차인 패스트 트랙에 딴죽을 걸고 있다. 그러나 이미 한국당을 뺀 국회는 선거법과 함께, 개혁 법안을 처리하는 데 결단을 내렸다. 5시간 30분 단식으로 비웃음을 샀던 자유한국당이 이에 대해 명분도 없는 ‘의원 총사퇴’로 국민들에게 함박웃음을 주려고 하고 있다”면서 “정치 개혁을 막는 수구세력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걸림돌일 뿐이다. 정의당은 조속히 패스트트랙을 시작해, 선거법과 함께 공수처 설치와  검경 수사권 조정안을 처리해 대한민국 개혁에 나설 것이다. 그것만이 걸림돌을 밟고 앞으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날선 지적을 가했다.

최석 대변인은 이날 오후에도 “오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비롯해서 자유한국당의 전원이 물만난 물고기 마냥 신나서 우리당 심상정 의원 때리기에 몰두하고 있다”면서 “자유한국당이 트집을 잡는 심상정 의원의 발언은 여야4당이 합의한 선거제도 개혁안의 기본 원리에 집중해달라는 취지였다. 전달 과정에 다소 오해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본질이 훼손될만한 문제점은 전혀 없었다”고 밝혔다. 

최석 대변인은 그러면서 “자유한국당이 기를 쓰고 선거제도 개혁을 가로막는 이유는 별게 아니다. 받은 득표율보다 더 많은 의석수를 가져가겠다는 뒤틀린 도둑놈 심보를 고쳐먹지 못해서이다. 여야4당에 대해 야합이니하는 얼토당토 않은 말로 비난을 해봐야 못된 속내가 감춰질리 만무하다”면서 “무엇보다 황교안 대표는 김학의 성폭력에서부터 KT채용비리까지 본인 발등에 떨어진 불이 한 둘이 아닐 것이다. 여야4당이 하는 일에 힘을 보태지 않을 셈이면 차라리 국민들에게 어떻게 사죄를 할지나 고민하기 바란다”고 자유한국당과 지도부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