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도봉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9억7000만원 확정
도봉구,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9억7000만원 확정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3.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31일까지 공모접수... 사업별 1억원 이내 한정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으로 9억7000만원을 확정했다. 이는 올해 예산 규모보다 1억3000만원이 늘어난 것이다.

이에 구는 오는 5월31일까지 주민제안사업 공모 접수에 들어간다.

‘주민제안사업 공모’는 도봉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상사업은 단년도에 완료가 가능한 사업들이며 예산은 사업별로 1억원 이내로 한정한다.

주요 대상 사업은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생활주변 불편 해소 사업 △지역사회 소통을 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사업 △기타 구정 발전을 위한 사업 등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사업들이면 된다.

다만 공연·축제 등 행사성 사업 및 CCTV설치 등과 같은 단순 시설 설치 사업, 특정 단체 및 개인의 지원을 전제로 한 사업들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도봉구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등록하거나 이메일(betty34@dobong.go.kr), 각 동주민센터 및 도봉구청 기획예산과로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이후 접수된 제안사업을 관련부서 검토를 통해 1차 선정하고, 일반 주민의 모바일 투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를 거쳐 7월 말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는 2020년 예산에 반영해 구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주민이 예산 편성 과정에 참여하여 재정 운영의 투명성, 재원 배분의 공정성을 높이고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기여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에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