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TV - 국회] 이은재 “곽상도 따지지 말고, 박영선은 청문회 때 제기된 의혹 해명하라!”
[한강TV - 국회] 이은재 “곽상도 따지지 말고, 박영선은 청문회 때 제기된 의혹 해명하라!”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9.04.0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재 “김학의, 정치공작 중단하고, 박영선 진상규명하라!”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국회 여야가 김학의 사건 진상조사에 올인하고 있는 모양새다. 3일에도 국회는 여야간 김학의 사건 여파를 두고 날선 공방을 이어갔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곽상도 의원이 박근혜 정부 김학의 차관 임명 과정에서 특수 강간 사건에 대해 유야무야 처리한 것 아니냐는 의혹으로 국회 여야가 날선 공방을 주고받는 가운데,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은 오히려 지난달 청문회 과정에서 불거진 박영선 중소밴처기업부 장관 후보자 관련 수억원대 자택 리모델링 대답 의혹 등 각종 의혹에 대해 해명 자료를 제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은재 의원의 주장에 의하면 김학의 사건을 덮은 핵심 인물이 박근혜 정권 당시 법무부장관을 지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민정수석을 지낸 곽상도 의원이 의심된다는 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국회 여야 3당의 주장에 대해 이은재 의원은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라면서 “오히려 청문회 과정에서 불거진 박영선 후보자에 대한 의혹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도록 소명 자료를 국회에 제출해야 한다”는 거다.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이 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김학의 사건에 대해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하고 지난달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됐던 박영선 중소밴처기업부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에 대해 해명 자료를 제출하라고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이은재 의원이 3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김학의 사건에 대해 ‘정치공작’이라고 규정하고 지난달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됐던 박영선 중소밴처기업부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에 대해 해명 자료를 제출하라고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이은재 의원은 3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민갑룡 청장은 4월 2일 어제 국회 정보위 업무보고에서 ‘경찰 고위간부로부터 김학의 CD를 전달받았다는 민주평화당 박지원의원의 주장을 확인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면서 “언제 박지원의원이 문제의 CD를 경찰고위간부로부터 받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누구로부터 받았는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세간에 논란이 된 사업가 윤중천씨의 별장에서 찍었다던 김학의 전 법무차관 등장의 성범죄 관련 동영상에 대해 사실 관계를 전제했다.

이은재 의원은 이어 “박지원의원의 말대로 3월초에 경찰로부터 받았다면, 13년 1월부터 김학의 관련 범죄정보를 수집한 경찰이 해당 영상을 경찰내사에 적극 활용했더라면, 수사가 빨라졌음은 물론 청와대 정식보고를 통해 김 차관 내정을 막을 수 있었다는 점에서 경찰 또한 이번 사안과 관련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은재 의원은 나아가 “그리고 당시 검경수사권 조정에서 유리한 이점을 확보하기 위해 경찰이 수사외적으로 해당 CD를 야당의원과의 협잡에 악용한 것 또한 비난받아 마땅하다”면서 “또 박영선의원이 `13년 3월 13일 당일 취임 2일 밖에 안 된 당시 황교안법무장관에게 문제의 CD를 언급하며 김학의 차관의 임명 재검토를 요청했다고 하는데, 당일 청와대의 차관내정발표가 예정되어 있었고, 당시 황 장관으로서는 문제없음을 보고 받았다고 하는데, 박 후보자가 이를 자신의 인사청문회에서 언급한 것은 자신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한 물타기이며 정치공작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은재 의원은 이에 덧붙여 “우리 자유한국당은 지난 4월 1일 「김학의 특검법」을 발의했다. 관련된 쟁점들에 대한 명확한 진실을 밝히고, 더 이상 이 사안이 정치쟁점화하여 정치공방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여당은 특검법 도입을 적극 수용해야 할 것”이라면서 “박영선 후보자에게 한 말씀 더 드리겠다. 박영선 후보자는 터무니없는 정치공작을 중단하고 자신의 3억원대 연희동 자택 리모델링 비용 대납 등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해서나 즉각 해명하기를 촉구한다”고 말해,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은 덮어두고 ‘박영선 때리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날 이은재 의원이 실명으로 거론한 민갑룡 경찰청장은 지난 2일 국회 정보위원회에 출석해서 ‘박근혜 정부 당시 김학의 전 차관 사건에 대해 청와대 외압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날 민갑룡 경찰청장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 사건’과 관련해 “당시 수사담당자들이 전화를 받고 곤혹스러운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민갑룡 청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당시 수사담당자들은 외압에 휘둘리지 않고 수사에 최선을 다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이혜훈 국회 정보위원장이 전했다. 이날 국회 정보위원회 전체회의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혜훈 정보위원장은 이날 전체회의가 끝난 직후 복도에서 쭈그리고 앉아 대기하던 기자들과의 백브리핑을 통해 수사담당자에게 전화를 건 주체에 대해 “(민갑룡 청장이) 민정수석실이 전화를 걸었는지, 정무수석실이 전화를 걸었는지 밝히지 않았다”면서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비공개 회의에서 “왜 외압이 있을 수도 있었다고 해석될 수 있는 발언을 하나”라며 민갑룡 청장에게 강력하게 항의했다고 전했다.

김학의 전 차관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또한 “동영상과 피해자들의 진술 등을 감안할 때 이 정도면 충분히 혐의가 소명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사건을 (검찰에) 급하게 송치했다”면서 “피해자들이 김학의 전 차관과 (건설업자) 윤중천 등으로부터 합동 강간을 당했다고 진술해 그 진술을 기소 의견에 넣었다. 피해자가 특수강간 당하는 것을 윤중천이 촬영했다는 진술도 있었다”는 내용도 흘러나왔다.

아울러 국회 정보위원회에선 지난 2013년 3월 초에 ‘경찰 고위 간부로부터 CD 동영상, 녹음테이프, 사진을 입수했다’는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의 주장에 대해서는 “(경찰 고위관계자가 누구인지)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수사라인에서 나간 적이 없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