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신승훈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신승훈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 오지연 기자
  • 승인 2010.10.0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신승훈이 2010년 데뷔 2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일 20주년 기념 앨범[ 신승훈 20th anniversary ] 을 발표한다.

신승훈의 소속사 도로시컴퍼니측은 “이번 앨범은 신승훈의 데뷔 20주년을 기념하고, 그 동안의 음악 히스토리를 되돌아보는 의미로 기획되었다. 그의 2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에서 국내 정상급 후배들과 해외 유명 피아니스트가 선물 한 곡들과 신승훈의 히트곡 모음, 신곡까지 풍성하게 담겨 있다.” 고 밝혔다.

이어 "신승훈의 베스트 앨범 발매에 앞서 데뷔 20주년을 기념하는 이색 프로젝트도 진행한다"며 "신승훈의 히트곡들을 후배 가수들이 재해석해 부르는 '2010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프로젝트'가 바로 그 것"이라고 전했다.

신승훈 데뷔 20주년까지 순차적으로 팬들을 찾아갈 이번 프로젝트는, 총 참여 아티스트들 중 4팀이 10월 한달간 매주 목요일 한팀씩 음악전문프로그램 Mnet - ‘M countdown’에서 신승훈 데뷔 20주년 기념 무대를 마련해, 신승훈 20주년을 축하할 예정이다. 또한 방송일 자정에 온라인에서도 각 곡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신승훈 20th anniversary with friends 프로젝트의 첫 주자는 여성듀오 다비치로, 신승훈 9집에 수록되었던 발라드 ‘두 번 헤어지는 일’을 애절한 목소리로 재탄생시켰다

여러 국내외 아티스트가 참여한 이번 앨범에서 특히 이 곡의 보컬인 다비치는, 음악성과 가창력으로 인정 받는 뮤지션으로 ‘신승훈의 노래를 들으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전했다.

특히 강민경은 데뷔때부터 가장 존경하는 가수로 신승훈을 꼽을 정도로 그의 공연엔 학창시절부터 한번도 빠지지 않고 갔을 정도로 그의 열혈팬이란 것을 데뷔 당시 언론에 공개한 적도 있다.

이런 그들이 자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승훈의 노래를 자신들의 스타일로 편곡, 그들의 목소리를 선물로 신승훈 20주년을 축하했다.

신승훈이 직접 작사, 작곡한 '두 번 헤어지는 일'은 이 계절에 잘 어울리는 애절한 이별 노래로,가슴에 묻어두었던 사랑을 다시 한번 떠나 보내야만 하는 깊은 슬픔을 전해준다.

다비치는 아픈 느낌을 그대로 전해 주면서도 후반부의 짙은 호소력으로 세련미를 표현하였다.

히트곡들은 물론 숨겨진 보석 같은 노래들을 재발견 하고, 다양한 장르의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이 함께 참여한 이번 앨범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수많은 음악팬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신승훈은 앨범준비와 동시에 오는 12월 23~25일 서울 코엑스(10월6일 인터파크 티켓오픈) 등 국내 11개 도시 포함, 20주년 기념 월드투어 콘서트 준비에 한창이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