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봉사단’ 양성... 40명 수료
동대문구, 자원봉사 ‘전문봉사단’ 양성... 40명 수료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4.22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전문봉사단 수료자 40여 명을 배출했다.

이들은 숲 해설, 풍선아트, 라인댄스, 네일아트 등 교육을 수료하고 과목별 봉사단을 구성해 지역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게 된다.

동대문구가 19일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했다
동대문구가 19일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식 개최했다

구는 지난 19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6주간의 과목별 교육을 수료한 ‘자원봉사 전문교육’ 수료자 40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날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단순히 배움의 즐거움을 넘어 자원봉사의 나눔으로 승화시킨 여러분의 열정을 치하한다”며 “새로운 도전에 성공한 수료자분들이 앞으로 자원봉사로서의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 교육은 지난 3월11일부터 4월17일까지 6주간 숲해설, 풍선아트, 라인댄스, 네일아트 등 4과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해 60여 명의 전문자원봉사자를 양성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5주간 이론수업을 받고 6주차에는 지역 경로당 및 어린이집을 방문해 배운 재능을 실습해보는 봉사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생들은 자원봉사 전문교육이 한창 진행되던 지난 4월 6~7일 ‘2019 동대문구 봄꽃축제’에 참여해 풍선아트 및 네일아트 자원봉사를 펼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 구는 수료자들을 전문자원봉사대로 구성해 운영하고, 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을 연결해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힐링마사지,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실버라인댄스 등 4개 과목을 수료한 전문봉사단은 서울특별시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월 1회 이상 전문자원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