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간] 스무고개 탐정10
[신간] 스무고개 탐정10
  • 송범석 기자
  • 승인 2019.04.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송범석 기자] 2박3일에 걸쳐 진행되는 탐정 대회 그 첫날.

이미 푸른 수염 문제를 통과해 본선에 바로 진출한 스무고개 탐정은 주어진 추천권으로 망설이지 않고 문양이를 선택한다. 문양이는 자신을 절대적으로 믿어주는 스무고개 탐정에 대한 고마움과 신뢰를 깨지 말아야 한다는 압박감 속에 첫 지도 문제부터 헤매게 된다. 

탐정 대회에는 문양이 외에도 예상치 못한 뜻밖의 인물들이 참가한다. 이들과 함께 얽히고설켜 토너먼트 식으로 진행되는 예선전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본격 추리 싸움이 펼쳐진다. 

한편 탐정학교에서는 본선 진출자 8명을 어떤 이유에서인지 좁은 대기실에 몰아 둔다. 대기실에는 작은 무언가에도 곧 폭발할 것 같은 이상한 에너지가 흐른다. 스무고개 탐정을 라이벌로 여기는 선글라스는 스무고개 탐정을 자극하려고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는데…. 과연 탐정 대회에 걸린 스무고개 탐정과 문양이의 운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 열 번째 이야기. 스무고개 탐정 최후의 운명이 결정될 ‘탐정 대회’가 시작되는 권으로, 탐정 대회 예선전을 긴장감 넘치게 그리는 가운데 스무고개 탐정을 둘러싼 퍼즐 조각들을 하나하나 맞출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마침내 이야기의 퍼즐 조각들을 모두 맞췄을 때 독자들이 놀라움에 사로잡힐 만큼 강력한 추리와 반전을 선보인다. 탐정 대회 2부는 다음 이야기인 11권으로 이어진다.

제1회 비룡소 스토리킹 수상작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는 2013년에 1권이 출간된 이후 6년 동안 3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후속권이 나올 때마다 출간 즉시 어린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어린이들의 열광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시즌 1이 스무고개 탐정과 동료들의 만남을, 시즌 2가 탐정 사무소를 배경으로 스무고개 탐정과 동료들의 다양한 활약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 시즌 3은 스무고개 탐정의 운명의 결정되는 장으로 구성된다.

허교범 글, 고상미 그림/ 비룡소 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