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북구, 성북형 저출산 해결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 출범
성북구, 성북형 저출산 해결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 출범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5.1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난 17일 성북형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를 출범시켰다.

그간의 관 중심 백화점 나열식의 저출산 해결 정책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금융, 언론, 여성, 교육계 등 다양한 지역의 단체들과 함께 저출산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출범시게서 이승로 구청장도 “저출산 문제는 단기간에 해결될 문제는 절대 아니며, 모든 사회 각 분야에서 특성에 맞는 성북 온가족 행복 정책을 추진하며, 정책이 정착될 수 있도록 실행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해야한다”며 “이번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는 성북형 저출산 민관 협치의 가장 중요한 기구로 발전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성북구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20개 단체와 함께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를 출범시켰다
성북구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내 20개 단체와 함께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를 출범시켰다

한편 ‘성북 온가족 행복 범사회연대’는 지역 각 단체와 기관장 등 총 20개 단체로 구성됐다.

이승로 구청장과 임태근 성북구의회 의장이 구대표를 중심으로 교육계에서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장석진 교육장,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 동덕여자대학교 김명애 총장, 성신여자대학교 양보경 총장, 한성대학교 이상한 총장이 참여했다,

또한 노동·경제계에서는 서울북부고용노동지청 김영규 청장, 성북구새마을금고협의회 안걸용 회장이 동참했다.

이 밖에도 의료계에서는 성북구 한의사회 양태규 회장, 성북구 치과의사회 서두교 회장, 성북구 약사회 전영옥 회장과 언론계에서는 성북신문 황미옥 대표, 새성북신문 김상렬 대표, 시사프리 김영국 대표, 여성·봉사계에서는 성북구새마을부녀회 조영남 회장, 성북여성꿈의공동체 김용선 대표, 보육계에서는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황인숙 회장,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김향은 회장,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석영민 회장 등이 힘을 모았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