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 역량교육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 역량교육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5.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김종곤)가 20일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집행부의 전반적인 행정집행에 대한 효율적 검증을 위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의안심사를 대비해 전문성 강화와 의정 실무 내용에 중점을 뒀다.

성동구의회가 오는 6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성동구의회가 오는 6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강사는 서울시 의원을 역임하고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과 초빙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양경숙 교수를 초빙해 진행됐으며 양 교수는 실무 위주의 교육과 질의응답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김종곤 의장은 “제245회 정례회를 철저히 준비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했다”며 “이번 교육이 성동구의회 의원들의 역량을 한층 높이는 내실 있는 교육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의회는 6월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제245회 정례회 기간 중 운영위원회 회의를 거쳐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하게 된다.

앞서 의회는 지난해부터 해당 상임위 별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제도를 개선한 바 있다.

올해도 의회는 각 상임위 별로 행정사무 감사를 진행하면서 각 상임위별 전문성을 높여 실질적인 감사와 지적을 통해 구 발전을 도움을 주는 제도 개선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