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GM, 차세대 디지털 자동차 플랫폼 공개
GM, 차세대 디지털 자동차 플랫폼 공개
  • 김광호 기자
  • 승인 2019.05.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김광호 기자] 제너럴모터스(GM)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디지털 자동차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GM의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을 2020년형 캐딜락 CT5에 최초로 적용하고, 2023년까지 캐딜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하는 GM의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GM 차세대 자동차 디지털 플랫폼, 2023년까지 GM 전차종에 적용 예정 (이미지=GM 제공)
GM 차세대 자동차 디지털 플랫폼, 2023년까지 GM 전차종에 적용 예정 (이미지=GM 제공)

새 디지털 자동차 플랫폼은 시간 당 4.5TB(테라바이트)의 데이터 처리가 가능한 하드웨어가 탑재되며, 이는 현재 GM의 차량에 적용된 것보다 5배 향상된 성능이다.

GM의 차세대 제품과 전기차,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커넥티비티 및 반자율 주행 기술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차량 전체에 인터넷 모듈을 적용, 100Mbps와 1Gbps, 10Gbps 속도로 자동차 내부 통신 지원 및 다양한 외부 스마트 기기의 초고속 통신 환경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크 로이스 GM 사장은 "현재는 물론 미래의 제품에도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간과할 수 없다"며 "새로운 디지털 자동차 플랫폼은 전기차와 자율주행 등 GM의 다방면에 걸친 미래 기술 혁신을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