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결승을 다시 경험하고 싶다.. 빨리 돌아올 것"
토트넘 포체티노 감독 "결승을 다시 경험하고 싶다.. 빨리 돌아올 것"
  • 강우혁 기자
  • 승인 2019.06.0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강우혁 기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사상 처음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진출한 가운데 마우시리오 포체티노 감독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토트넘은 2일(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서 열린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 리버풀(잉글랜드)과 경기에서 0-2로 패배했다.

전반 2분 리버풀 에이스 모하메드 살라에게 페널티킥 골을 내주며 흔들렸고 후반 42분 상대 공격수 디보크 오리기에게 한 골을 더 허용했다.

사진=토트넘 페이스북 캡쳐)
사진=토트넘 페이스북 캡쳐)

한국인 공격수 손흥민이 선발로 출장해 풀타임을 뛰었지만 아쉽게 우승 문턱에서 좌절했다.

그러나 토트넘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보강이 거의 이뤄지지 않았고, 주축 미드필더인 무사 뎀벨레가 중국으로 떠난 자리도 메우지 않은 상태에서 결승 진출이라는 성과를 이뤘다는 반응이 다수다.

이에 포체티노 감독의 지도력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날 경기 이후 "열심히 노력한 선수들이 자랑스럽다"면서 "준비할 수 없었던 이른 시간에 골을 허용하며 경기가 힘들어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운이 없었지만 선수들은 투지 있게 싸웠다. 후반전 경기력은 좋았다"고 총평한 그는 "최고의 무대인 챔피언스리그 결승을 다시 경험하고 싶다. 최대한 빨리 이곳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