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천만 반려인 여름축제 ‘반려견 수영대회’ 광주로 GO! GO!
천만 반려인 여름축제 ‘반려견 수영대회’ 광주로 GO! GO!
  • 황인순 기자
  • 승인 2019.06.0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황인순 기자] 반려동물 가족 1000만명 시대를 맞아 광주세계수영대회 국내외 붐 조성과 반려동물 인식개선을 위한 '반려견 수영대회'가 광주에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와 2019광주세계수영대회 조직위원회는 오는 22일 조선대 운동장에서 수영대회 D-20일을 기념하고 전국 반려인들에게 새로운 여름축제를 제공하기 위해 반려견 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반려견 수영대회 홍보 이미지.
반려견 수영대회 홍보 이미지.

오는 23일까지 이틀간 개최하는 수영대회에서는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 '반려견 다이빙 대회' 등 반려견들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캠핑 파티가 펼쳐지는 '애견가족 소풍', '반려견 패션보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주 경기인 전국 반려견 스피드 수영대회는 조선대 운동장에 길이 15m, 깊이 1.2m의 임시 수영장을 설치해 반려견들의 수영대결을 관람할 수 있다.

대회는 예선과 결선으로 치러지며 가장 빨리 결승선에 도착하는 반려견이 1위를 차지한다.

시범경기로 운영하는 '다이빙 대회'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홍보하는 이색 이벤트로 훈련된 반려견들의 화려한 다이빙 기술을 볼 수 있다.

대회 참가에 반려견의 무게나 종류 제한은 없으나 선착순 40마리에 한해 경기를 치른다.

전국 곳곳에서 오는 반려인과 반려동물들의 숙박을 위해 함께 머물 수 있는 주변 캠핑장 등을 섭외해 300여 가족에게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학대를 방지하고 인식 전환을 위해 동물보호 홍보관도 설치한다. 동물보호 사진전시와 입양 가능한 유기동물을 소개하고 학대방지 스티커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