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여야, ‘5.18망언’ 제명 결의안 제출...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
여야, ‘5.18망언’ 제명 결의안 제출...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6.05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157명의 의원들이 ‘5.18망언’ 의원들에 대한 제명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했다.

이들 의원들은 “광주가 지불한 희생은 부인하면서 민주주의 열매만 누리겠다는 이들이야 말로 혈세를 축내는 장본인이다”며 “우리 국민은 (이들의) 몰지각한 행태를 더 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오영훈, 민주평화당 최경환, 정의당 윤소하,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5.18망언 국회의원(김순례, 김진태, 이종명) 제명촉구 결의안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송갑석, 오영훈, 민주평화당 최경환, 정의당 윤소하,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이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5.18망언 국회의원(김순례, 김진태, 이종명) 제명촉구 결의안 제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5일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여야4당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등 국회의원 무자격 3인에 대한 최고 수준의 징계와 조치가 시급하다”며 이같은 결의안을 제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더불어민주당 송갑석·오영훈 의원과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 평화당 최경환 의원, 정의당 윤소하 의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정부는 1997년부터 국가기념식을 거행해 5·18 민주화운동 정신의 계승을 천명해왔다. 사법부도 1997년 대법원 판결에서 '광주 시민들의 시위는 국헌을 문란케 하는 내란행위가 아니라 헌정질서를 수호하기 위한 정당한 행위'로 정의했다"며 "이렇듯 5·18은 재론의 여지가 없는 숭고한 민주화운동이고 상식을 가진 대한민국 누구도 부정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상습적 허위사실 유포로 실형을 확정 받은 범죄자 지만원을 국회로 초청해 또 다시 민주헌정질서를 부정하는 발언을 하도록 방조하고 5·18민주화운동을 '폭동', 민주유공자를 '괴물집단'이라며 폄훼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소속 의원의 망언을 엄중하게 문책해야 하지만 징계는 3개월 당원권 정지가 고작이었다”며 “게다가 2월12일 여야 4당 171명의 의원이 발의한 3인의 징계안 마저 온갖 트집과 핑계로 무력화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여야 4당은 "민주주의와 대한민국 헌정질서를 부정한 이들이야말로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위험한 세력"이라며 “한국당은 망언의원 3인 제명에 적극 협조하고 5·18 역사왜곡 처벌법과 진상규명조사위원회 출범에 진정성을 갖고 협력해야 할 것이다”고 촉구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