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종로구의회, 8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준비 박차
종로구의회, 8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준비 박차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6.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제보 이어 역량강화 특강... 18일 동주민센터부터 진행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종로구의회(의장 유양순)가 8대 의회 첫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지난 1일~10일까지 구정전반의 부당하거나 불합리한 사항, 주민불편 사항에 대한 제보를 받은데 이어 지난 5일에는 행정사무감사 대비 의원 역량강화 특강도 실시했다.

종로구의회가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종로구의회가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역량강화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4ㆍ5대 서울시의회 (前)의원인 양경숙 강사를 초빙해 진행됐다.

양 전 의원은 연세대학교 행정학 석사, 고려대학교 행정학 박사를 수료하고 한국재정정책연구원 원장(現), Pacific Intercontinental College 교수(現),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과 초빙교수, (사)한국여성정치연맹 부총재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번 특강은 ‘행정사무감사 전략과 핵심 실전기법’이라는 주제 4시간 동안 진행됐다.

의원들은 강의를 들으며 행정사무감사 기법 및 사례를 학습하고 강의를 마친 후 의원들과 강사 간 열띤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유양순 의장은 “8대 종로구의회 개원 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실시했다”며 “이번 정례회 기간 동안 행정사무감사를 통하여 집행부의 잘못된 부분은 시정하고 잘한 부분은 더욱 확대 시행하여 주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종로구의회는 오는 18일부터 동 주민센터를 시작으로 25일까지 구 전반적인 집행사무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