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서초구,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복지부장관 표창
서초구,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복지부장관 표창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6.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인 비만률 해결 노력’ 등 눈길... ‘사랑의복지관’ 협력 유공기관 선정
조은희 구청장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 위해 최선을 다할 것”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지난 20일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장애인 재활서비스 수행 실적, 자원 활용 정도, 사업운영 노력 정도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평가에서 서초구는 전국 보건소 254개소 중 10개 기관만 선정하는 우수기관에 뽑혀 장애인 재활보건 분야에서 으뜸 자치구로 인정받았다.

'2019년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서초구 보건소 소장(왼쪽에서 세번째) 및 직원들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후 유공기관으로 선정된 협력기관 사랑의 복지관(서초구 소재) 관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및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통합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서초구 보건소 소장(왼쪽에서 세번째) 및 직원들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은 후 유공기관으로 선정된 협력기관 사랑의 복지관(서초구 소재) 관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및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는 △건강보건관리 분야에서는 재활치료실 상시운영, 장애인 건강주간, 발달장애인 운동교실, 발달장애인 보호자 건강관리교육, 지체․뇌병변 장애인 그룹운동교실 운영하고 있다.

△사회참여 분야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음악․원예․미술․요리교실, 요가교실, 게이트볼교실 △자원연계 분야에서는 지역 의료기관(서울성모병원 재활의학과)과 연계한 재활진료, 서초구 모범운전자회와 연계한 ‘든든한 울타리’ 봉사단의 이동지원 서비스 등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도한 △장애발생예방 분야에서 어린이집․유치원 원생, 초등학교․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장애이해교육 등은 특히 타 기관에 비해 높은 실적을 거두기도 했다.

한편 구는 발달장애인의 높은 비만율 문제를 해결하고자 장애인과 부모가 함께 건강을 관리하는 환경 조성에 힘쓴 부분은 특히 눈길을 끌었다.

발달장애인이 많이 이용하는 복지시설 8개소 장애인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연계해 2016년부터 연차적으로 운동, 요가, 보호자 비만관리 교육 및 대사증후군 관리를 진행하여 보호자․시설 담당자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함께 노력한 복지시설 중 사랑의복지관은 이번 평가에서 협력기관 유공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조은희 구청장은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 향상을 위한 구의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이 보건복지부 평가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장애인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