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현대엔지니어링, ‘동반성장지수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현대엔지니어링, ‘동반성장지수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 이영호 기자
  • 승인 2019.06.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이영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2018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지수 평가’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동반성장위원회의 중소기업 체감도 조사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 협약이행평가 결과를 동일 비율로 합산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최우수, 우수, 양호, 보통의 4개 등급으로 구분해 발표한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공정거래 준수, 동반성장 지원 두 축을 중심으로 협력사와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엔니어링에 따르면 지난해 ‘HEC 동반성장위원회’를 발족해 경영, 기술, 사업, 채용/문화 등 4개 분과를 중심으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협력사의 재정 안정도 지원하고 있다. 시중은행과 공동 조성·운영 중인 저금리의 동반성장펀드를 2018년 총 600억원 규모로 확대했으며, 무이자 사업자금 대여도 총 120억원으로 확대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당사의 경쟁력으로 직결된다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협력사와 상생을 통해 동반성장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에서 멈추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력사와 상생·협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