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한강TV - 국회] 민중당 “민주노총 총파업 적극 지지하고, 민중총궐기 성사시킬 것!”
[한강TV - 국회] 민중당 “민주노총 총파업 적극 지지하고, 민중총궐기 성사시킬 것!”
  • 박귀성 기자
  • 승인 2019.07.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중당 “민주노총 비정규직 총파업 당원들이 투쟁 선봉대가 되겠다!”

[한강타임즈 = 박귀성 기자] 민중총궐기 다시 시작되려나? 민중당이 “민주노총 총파업 적극 지지하고, 민중총궐기 성사시킬 것!”이라고 선언했다. 민중당은 “민주노총 비정규직 총파업 당원들이 투쟁 선봉대가 되겠다!”고 말해, 사실상 오는 3일로 예정된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에 앞장서기로 했다. 민중당이 민주노총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에 승리를 위해 적극 지지하고 이보다 한걸음 더 나아가 선봉에 설 것이라는 선언이다.

민중당 김종훈 대표와 지도부는 민주노총 김명환 위원장 등 지도부와 함께 1일 오전 국회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노총 총파업에 적극적으로 공조하기로 약속하고 민주노총 총파업에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기로 했다.

민중당 김종훈 상임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김명환 위원장이 석방 후 처음 국회를 찾았다”면서 “노동존중을 약속한 현 정부가 약속후퇴를 넘어 노정(勞政)관계를 파탄으로 몰고 갔다. 민노총 위원장을 구속하고 조건부 석방하는 게 현 정부 의지”라고 문재인 정부를 맹렬히 비난했다.

민중당 김종훈 상임공동대표와 지도부,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과 지도부가 합동으로 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노동정책 후퇴에 대해 강력하게 성토하고, 향후 민중총궐기를 성사시키겠다는 다짐을 분명히 했다.
민중당 김종훈 상임공동대표와 지도부, 김명환 민주노총 위원장과 지도부가 합동으로 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노동정책 후퇴에 대해 강력하게 성토하고, 향후 민중총궐기를 성사시키겠다는 다짐을 분명히 했다.

김종훈 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부 집권 3년차다.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후 인천공항을 찾아 비정규직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면서 “그런데 도로공사 톨게이트 노동자 1500명은 대량해고 위기에 내몰렸고 국립생태원 노동자들은 지난주까지 청와대 앞에서 목숨 걸고 단식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 민주노동조합총연맹 소속 요금소 수납원들과 한국노동조합 총연맹 소속 톨게이트노조 43명은 한국도로공사가 지난달 30일 1500여명의 수납원 노동자들을 대량해고하자 당일 새벽 3시 40분쯤 기습적으로 경기도 성남시 궁내동 소재 서울요금소 지붕(요금소 캐노피)에 올라가 한국도로공사의 정규직 채용을 주장하며 무기한 점거 농성에 돌입했고, 양대노총 1000여명은 서울요금소 교통센터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고 이강래 사장과 문재인 대통령의 노동자 대량학살에 대해 맹렬히 비난했다.  

김종훈 대표는 다시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들은 온갖 산재, 과도한 업무에도 아이들을 위해 열악한 현장을 지켰고 우정사업본부 집배노동자들은 인력부족으로 연이어 사망까지 발생했지만 최소한의 예산배분조차 반영되지 않았다”면서 “(문재인 대통령) 임기 절반이 다가오는 현재 인내심을 더 이상 갖기는 어렵다”고 문재인 대통령의 노동정책 후퇴에 대해 맹렬히 비난했다.

김종훈 대표는 나아가 “오늘 기자회견은 그동안 참아온 공공부문 노동자들을 시작으로 한 민주노총 총파업을 알리는 자리”라면서 “이분들의 목소리가 또다시 왜곡되지 않도록 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민중당은 이날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 적극지지, 당원들이 투쟁의 선봉대 될 것”이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통해 “문재인 정권이 친재벌 반노동 정책을 노골화한다면 올 하반기 대규모 민중총궐기 성사시킬 것”이라고 선언했다.

민중당에 따르면 지난 30일 제4차 당 중앙위원회에서 총선전략을 확정하고 하반기 정책당대회 계획을 수립했다. 또한 문재인 정부의 반노동 정책을 규탄하며 7월에 있을 공공부문 비정규직 총파업을 전면적으로 지지할 것을 결정했다.

이날 대전에서 열린 중앙위원회에는 이상규 상임대표를 비롯한 대표단과 중앙위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김명환 위원장을 비롯한 민주노총 간부가 구속된 것, 최저임금 1만원 공약과 공공부문비정규직 정규직화 공약이 이행되지 않는 것 등 정부의 반노동 행보를 규탄하며 노동악법 개악 저지에 힘을 쏟을 것을 결의했다. 특히 7월 3일 공비 총파업 투쟁에 적극 연대하여 함께 싸우기로 마음을 모았다.

제4차 중앙위원회에서 민중당은 특별 결의문을 채택하면서 “촛불혁명의 최대 수혜자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이어야 한다는 우리 모두의 바람이 무너져 내렸다”면서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제로’ 공약이 현실화되면 민간영역 비정규직으로 점차 확대될 것이라는 우리의 기대도 함께 내려앉았다. 상시지속업무에 대한 정규직 고용은 교섭요구안도 투쟁결의사안도 아닌 정부의 흔들릴 수 없는 기본정책이어야한다는 당위도 자취를 감췄다. 2020년 최저임금 1만원 약속이 지켜져서 비정규직 노동자에 집중되는 저임금 문제도 조금이나마 개선될 것이라는 믿음도 사라졌다”고 문재인 대통령의 노동 공약과 정책의 후퇴를 낱낱이 열거했다. 

민중당은 그러면서 “‘노동존중사회를 만들겠다’는 대통령의 공약은 사실상 파기됐다. 노동존중은커녕 저임금 · 장시간 노동 법제화 시도에 맞서 싸운 민주노총을 정부는 범죄집단화했다. 빠루와 망치까지 들고 거칠게 싸우다가 놀고먹는 국회, 그러다가도 재벌특혜법처리, 최저임금동결과 노동탄압에는 한목소리를 내는 국회의원들이, 지금은 여야 구분 없이 민주노총의 폭력성을 부각시키며 매도하고 있다. 급기야 민주노총위원장과 부위원장, 주요간부들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기에 이르렀다”고 개탄했다. 

민중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노동정책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우리는 정부와 국회의 이런 태도들이 향후 노동존중사회 공약 파기를 넘어 노동탄압정국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는 우려를 갖고 있다. 정부의 친재벌행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에 재갈을 물리고 노동기본권 확대를 위한 총파업 저항에 족쇄를 채우려는 의도가 엿보인다”면서 “독재정권에서나 볼 수 있었던 노동탄압이 촛불혁명으로 세운 정권에 의해 재현되는 현실을 개탄한다”고 분기탱천했다.

민중당은 이번 결의문에서 “1. 우리는 민주노총과 굳게 연대하여 정부와 국회의 민주노총 범죄집단화, 사회적 고립화 기도에 맞서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1. 우리는 공공부문 비정규노동자들의 7월 총파업을 적극 지지하며 민중당 3만5천 노동자 당원들이 각자의 노동현장에서 총파업투쟁의 선봉대가 될 것을 결의한다. 1. 우리는 문재인정부가 노동존중사회 공약을 내팽겨치고, 친재벌·반노동 정책기조를 노골화한다면, 올 하반기에 20만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민중총궐기를 모든 노동자 민중진영과 함께 성사시킬 것을 결의한다”고 천명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