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관악구, 관악산 신림계곡 물놀이장 11일 개장... 기존 2.5배 확장
관악구, 관악산 신림계곡 물놀이장 11일 개장... 기존 2.5배 확장
  • 윤종철 기자
  • 승인 2019.07.0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강타임즈 윤종철 기자]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11일부터 ‘관악산공원 신림계곡’에 위치한 어린이 물놀이장을 개장한다.

특히 올해는 기존 물놀이장 보다 2.5배 확장하고 주1회 수질검사와 구명튜브, 안전로프 설치 등 안전에도 철저한 대비로 자연 속 힐링 공간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확장 공사를 끝마치고 오는 11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관악산 물놀이장의 모습
확장 공사를 끝마치고 오는 11일 개장을 앞두고 있는 관악산 물놀이장의 모습

‘관악산공원 신림계곡’은 쾌적한 숲속환경과 어울리며 즐거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안성맞춤의 물놀이장으로, 이번에 새단장을 완료하고 주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끝 마쳤다.

구에 따르면, 지난 6월말 구비 1억원을 투입해 물놀이장 확대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기존 물놀이장(1000㎡)에서 2.5배 증가된 총 2500㎡ 규모의 물놀이장으로 탈바꿈 했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수심을 낮추고, 물놀이장 주변 잡풀과 바닥 토사, 낙엽 등 퇴적물을 제거했다.

또한, 주변 자연석 정비로 통행 공간을 안전하게 확보하고, 목제 데크를 활용한 휴식공간을 만들어, 가족단위의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 외에도, 안전한 물놀이장 운영을 위해 주 1회 수질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구명튜브, 안전로프 등 안전시설과 주민편의 제공을 위한 햇빛 가림막, 탈의실 등의 시설도 설치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긴급 상황을 대비하여 119산악구조대와 상시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안전관리 운영요원 배치 및 비상구급약 비치도 지원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도심속 힐링 공간을 통해 주민들이 더위를 날리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맑고 푸른 청정삶터를 조성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더불어 으뜸 관악을 조성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물놀이장은 오전 9시~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기타 이용 관련 문의는 관악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