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내달 2일부터 사흘간 개최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내달 2일부터 사흘간 개최
  • 박해진 기자
  • 승인 2019.07.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5개 등록 사립미술관에서 8월 2일~4일까지 펼쳐져

[한강타임즈 박해진 기자]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회장 이연수)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7월 행사가 오는 8월 2일부터 8월 4일까지 3일간 전국 25개 등록 사립미술관에서 펼쳐진다.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은 전 국민에게 미술관의 전시와 미술관이 속한 지역의 특성 등과 연계한 맞춤형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올여름, 여기 어때? #미술관으로_떠나자!’라는 주제로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예술체험을 통해 학업과 업무로부터 쌓인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웅크리고 있던 나의 오감이 깨어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9개 미술관 프로그램을 선정해 소개하고자 한다.

더불어 미술관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를 함께 소개하여 참여자가 미술관 문화예술 프로그램에서 일깨운 예술적 감각을 더욱 배가 시키고, 한층 신나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누리는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행사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 미술관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매력이 물씬 풍기는 주변 추천 관광지 탐방을 통해 일석이조의 시원한 여름휴가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낀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열리는데, 이번 7월의 경우에는 8월 첫째 주가 해당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