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
연말 ‘철길’ 수혜 지역 노려볼까
연말 ‘철길’ 수혜 지역 노려볼까
  • 김재태 기자
  • 승인 2010.10.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을 중심으로 서측의 인천공항철도와 동측의 경춘선 복선전철이 오는 12월 동시에 개통될 예정이어서, 수요층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인천지역과 남양주지역의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수요층이라면 이들 노선과 인접한 분양 아파트를 미리 선점하는 것도 좋은 방법. 건설업체도 이번 개통 호재를 통해 분양시장의 불을 다시금 지핀다는 각오다.

부동산거래서비스회사 스피드뱅크(www.speedbank.co.kr)는 개통을 앞두고 있는 인천공항철도, 경춘선 복선전철 일대 분양을 앞둔 아파트를 살펴봤다.

[인천공항철도]

올 12월 인천공항과 서울역을 잇는 총 61㎞ 구간의 인천공항철도가 완전 개통된다. 사업구간은 김포공항에서 서울역 구간인 20.4㎞로 공덕역(2011년 12월 예정)을 제외하면 전 역의 개통이 마무리된다. 이렇게 되면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직통열차는 46분, 일반열차는 54분이면 주파가 가능해 서울 중심부와, 서남권 및 인천 일대로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공덕역

서울 마포구 아현4구역 GS건설=GS건설은 올 하반기 서울 마포구 아현4구역을 재개발한 공덕자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1150가구 중 124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으로 전용면적 36~114㎡로 구성된다.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에서 도보 2~3분 거리의 초역세권이고 지하철 2호선 아현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천공항철도 이용하기 쉽다. 또한 종로, 마포, 여의도 등으로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특히 아현뉴타운을 도로 사이에 두고 인접해 있어 향후 뉴타운 후광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귤현역

인천 계양구 귤현동 동부건설=동부건설은 도시개발지구인 계양구 굴현동에 계양 센트레빌은 올 10월 분양할 계획이다. 총 1425가구 전용 85~142㎡로 구성돼 있으며, 외곽순환도로 귤현IC 인접하며, 인천국제공항철도·인천지하철1호선 계양역 1km거리, 인천지하철1호선 귤현역 700m거리에 위치해 있어 서울과도 거리 가까운 편이다. 단지 전면으로 경인 아라뱃길이 지나 산책 및 조망이 가능하다.

운서역

인천 중구 영종지구 A44블록 한라비발디=한라건설은 인천 중구 영종지구 A44블록 일대에 ‘한라비발디’ 1365가구를 현재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은 101~204㎡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상업시설과 공공업무시설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이 쉬울 것으로 보인다. 북측에 공원이 조성돼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동측으로는 브로드웨이 복합문화단지(2013년 완공예정)가 들어선다.

인천국제공항역

인천 중구 영종지구 A-28블록 우미건설=우미건설은 A28블록에서 인천 영종 우미린3차의 분양에 나선다. 총 1290가구를 모두 일반분양하고 전용면적은 101~123㎡로 구성된다. 남측으로 중밀 주거단지와 공원이 있어 고층의 경우 공원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사업지는 영종하늘도시 중심상업지구 인근에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이 쉬운 점도 장점이다.

[경춘선 복선전철]

서울과 춘천을 잇는 경춘선도 출퇴근 통근전철로 거듭나게 된다. 인천공항철도 개통시기와 같은 올 12월 개통하며, 구간은 서울시 망우역부터 춘천시 춘천역까지로 총 84.1㎞에 달한다. 복선전철이 운행되면 소요시간은 기존 115분에서 80분대로 단축됨에 따라 사실상 서울과 춘천간 출퇴근이 가능해진다. 게다가 내년 말에는 시속 250㎞ 수준의 고속형 열차도 도입될 예정이어서 서울과 춘천을 40분대에 오갈 수 있을 전망이다.

춘천역

강원 춘천시 동면 현대산업개발=현대산업개발은 올 하반기에 강원도 춘천시 동면에서 ‘춘천 장학 아이파크’의 분양에 나선다. 총 493가구 모두 일반에 공급되며, 전용면적은 84~119㎡로 이뤄질 예정이다. 사업지 서측으로 하천이 흐르며 조망도 가능하다. 북측으로는 소양강(차량 약 3분 거리)이 흐른다. 호평공단 및 정부합동청사가 가까워 배후수요도 많다. 도심은 차량 5분 거리면 도달 가능하며, 춘천시청, 강원도청, 춘천성심병원 등의 편의시설이 있다.

별내역

경기 남양주 별내지구 A16-1블록 신안=신안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지구 A16-1블록에서 ‘별내 신안인스빌’을 분양 중이다. 전용면적 84㎡의 단일형으로 총 874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학교 및 중심상업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하고, 도보 6분 거리에 지하철 6·7호선 태릉입구역과 연결되는 버스노선이 지나 서울 접근성이 양호한 편이다.

퇴계원역

경기 남양주 퇴계원 금호건설=금호건설은 경기 남양주시 퇴계원 일대에서 전용 84~128㎡, 총 578가구 규모의 ‘신별내 퇴계원 어울림’의 분양에 돌입한다. 이 아파트는 퇴계원 지역에서 6년 만에 신규 분양되는 단지로 퇴계원 뉴타운지구가 지정되면서 개발수혜가 예상되는 곳이다. 별내지구와 인접해 있으며, 올해말개통 예정인 47국도와 경춘선 복선전철과 교통여건은 더욱 나아질 전망이다. 특히 남양주 덕송~사능간 도로의 신설확장과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퇴계원IC와 인접해 서울 및 구리시, 하남시 등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평내역

경기 남양주시 평내동 LIG건설=LIG건설은 남양주 평내동에 704가구를 올 하반기 분양한다. 면적은 미정이며, 평내초, 금곡중 등 교육시설과 롯데마트, GS백화점, 한양대구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 할 수 있다. 특히 경춘선 평내호평역이 가까워 서울과의 접근성도 양호한 편이다. 진주, 대명, 양주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동시생활권이다.

망우역

서울 중랑구 상봉동 현대엠코=현대엠코는 서울 중랑구 상봉동 일대에서 ‘상봉 프레미어스 엠코’를 분양 중이다. 총 497가구 중 473가구가 일반에 공급되며, 전용면적은 85~273㎡로 구성된다. 지하철 7호선 상봉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또 차량 이용 시 망우로를 통해 북부 및 동부간선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편의시설로는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코스트코가 도보 5분 거리 내에 있다.

  • 한강타임즈는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777-0003
  • ▶ 이메일 news@hg-times.com
  • ▶ 카카오톡 @한강타임즈
한강타임즈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한강타임즈
연락처 : 02-777-0003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702-873401
예금주명 : 주식회사 한강미디어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